[국가생산성대회 수상자] 대통령 표창 종합대상 ㈜KB국민카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국민카드는 1987년 국민신용카드로 설립해 1997년에는 세계 최초 후불교통카드인 PASS카드를 출시했다.
2011년 KB국민카드로 새롭게 출범한 이후 2016년 업계 최초 원 카드 기반 'KB국민 알파원카드'를 출시해 2019년 업계 최초로 '2019년 노사문화 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등 국내 카드업계를 선도해 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국민카드는 1987년 국민신용카드로 설립해 1997년에는 세계 최초 후불교통카드인 PASS카드를 출시했다. 2011년 KB국민카드로 새롭게 출범한 이후 2016년 업계 최초 원 카드 기반 'KB국민 알파원카드'를 출시해 2019년 업계 최초로 '2019년 노사문화 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등 국내 카드업계를 선도해 왔다.
소비자 수요에 맞춰 다양한 상품 포트폴리오를 운영하고 있으며, 대표 상품 'KB국민 위시카드' 시리즈는 고객별 소비목적에 맞춘 세분화된 상품서비스로 출시 9개월 만에 발급 카드 수 40만좌를 돌파했다. MZ세대에 특화한 'KB국민 마이 위시 카드'는 신용카드 비교 플랫폼의 종합 차트에서 지난 3월부터 연속 1위를 차지하는 등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결제, 송금, 마이데이터 서비스, 생활 콘텐츠까지 이용할 수 있는 카드사 최초 간편 결제 플랫폼 'KB Pay'는 출시 2년 8개월 만에 가입고객 1000만명, MAU(통합월간활성이용자수) 700만명을 돌파하는 등 이용자가 머물며 즐기는 플랫폼으로 성장 중이다.
KB국민카드는 지속적인 성장과 가치창출 잠재력을 확보하기 위해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다각화 하고 있다. 해외에서는 2018년 캄보디아를 시작으로 2020년 인도네시아, 2021년 태국 등에 진출했으며, 국내에서는 PA(업무대행)사업, 라이프비즈 등 신성장 영역을 개척해 성장시키고 있다. 박정일기자 comja77@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칼부림 예고` 20대, 집유로 풀어줬더니…"교도소 인기남" 자랑질
- 박태환, 골프 경기 중 사고로 경찰 수사 받았다
- 마세라티 승용차 추돌사고로 소양강 추락…20대 운전자 사망
- 이스라엘군 `눈부신 야간 작전`…"인질로 잡혔던 여군 구출"
- 남현희 "전청조와 관계할 때 분명 남자…고환 이식수술 믿었다"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내년 6월부터 안전진단 없이 재건축… "기간 3년 단축"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