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생산성대회 수상자] 대통령 표창 종합대상 ㈜퍼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퍼슨은 1957년 창업 이래 빨간약으로 대표되는 기초필수 의약품 분야의 선두주자다.
2022년 12월에는 인적분할을 통해 신설법인인 퍼슨헬스케어를 출범시키면서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퍼슨은 CDMO(위탁개발생산) 사업을 강화한 의약품 전문 제조기업으로, 퍼슨헬스케어는 의약품 마케팅·연구개발과 함께 의료기기, 동물용 의약품 등 다양한 사업을 추가해 토털 헬스케어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퍼슨은 1957년 창업 이래 빨간약으로 대표되는 기초필수 의약품 분야의 선두주자다. 2011년에 천안공장을 준공해 매년 15% 이상의 매출 성장을 꾸준하게 이어 가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2015년 12월 1일에는 글로벌 시장으로 역량을 확대하기 위해 성광제약에서 지금의 퍼슨으로 사명을 바꿨다. 2022년 12월에는 인적분할을 통해 신설법인인 퍼슨헬스케어를 출범시키면서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퍼슨은 CDMO(위탁개발생산) 사업을 강화한 의약품 전문 제조기업으로, 퍼슨헬스케어는 의약품 마케팅·연구개발과 함께 의료기기, 동물용 의약품 등 다양한 사업을 추가해 토털 헬스케어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2021년에는 정부가 주관하는 2개의 굵직한 연구·개발 사업에 선정돼 과제를 진행 중이다. 먼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시행하는 '2021년 기술혁신개발사업'의 우수 성과기업에 선정돼 세계 최초로 지혈과 살균소독, 상처수복 등 3중 효과를 보여주는 의료기기인 '3중 복합 창상피복재'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다음으로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시행하는 '2021년 우수기업 연구소 육성사업'에 선정돼 차세대 탈모 치료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이밖에도 일회용 소독제 '헥시타놀이티2%(프렙)', 국소마취제 전문의약품 '인카인겔' 등 신제품 개발에 역량을 집중해 고부가가치 제품들을 출시하면서 새로운 도전을 지속하고 있다. 박정일기자 comja77@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칼부림 예고` 20대, 집유로 풀어줬더니…"교도소 인기남" 자랑질
- 박태환, 골프 경기 중 사고로 경찰 수사 받았다
- 마세라티 승용차 추돌사고로 소양강 추락…20대 운전자 사망
- 이스라엘군 `눈부신 야간 작전`…"인질로 잡혔던 여군 구출"
- 남현희 "전청조와 관계할 때 분명 남자…고환 이식수술 믿었다"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내년 6월부터 안전진단 없이 재건축… "기간 3년 단축"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