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취력 99.5%' 친환경 고양이 모래 '편백솔루션' 출시

이유미 기자 2023. 10. 31. 18: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리미엄 반려용품 커머스 플랫폼 멍냥마켓은 자사가 전개하는 펫케어 브랜드 '디그앤롤'이 탈취력 99.5%의 친환경 고양이 모래 '편백솔루션'을 정식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편백솔루션은 편백나무를 포함, 원료 모두 국내산이며 국산 제작한 제품이다.

이어 "순수 식물성 원료로 제작된 '디그앤롤 편백솔루션'은 기존 먼지제거 LTD 공정 시간을 3배로 늘려 먼지가 아예 없다"며 "반려묘의 알러지와 결막염도 예방할 수 있다"고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반려용품 커머스 플랫폼 멍냥마켓은 자사가 전개하는 펫케어 브랜드 '디그앤롤'이 탈취력 99.5%의 친환경 고양이 모래 '편백솔루션'을 정식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편백솔루션은 편백나무를 포함, 원료 모두 국내산이며 국산 제작한 제품이다. 중금속 8종(납, 비소, 카드뮴, 바륨, 크롬, 수은, 셀레늄, 안티몬) 모두 검출되지 않았다. 업체 측은 "편백나무의 피톤치드가 암모니아 냄새를 제거해 준다"면서 "KCL시험 결과 암모니아 농도 감소율이 99.5%로 나타나 인공 향료 없이 강한 탈취력을 입증했다"고 말했다.

회사 관계자는 "고양이는 배변 활동 뒤 모래를 덮는 습성이 있어 모래에 먼지가 많은지도 중요 포인트"라며 "암석으로 만들어진 벤토나이트는 고양이가 배변 활동 후 모래를 덮고 문지르면 암석이 부서지며 가루가 날린다"고 말했다. 이어 "순수 식물성 원료로 제작된 '디그앤롤 편백솔루션'은 기존 먼지제거 LTD 공정 시간을 3배로 늘려 먼지가 아예 없다"며 "반려묘의 알러지와 결막염도 예방할 수 있다"고 했다.

아울러 이 제품은 모래 알갱이 사이의 '응고력'이 뛰어난 게 장점이다. 뭉치지 않고 화장실에 달라붙어도 쉽게 제거할 수 있다. 용량 대비 무게도 가볍다고 업체 측은 말했다.

또 업체 측은 "최근 유행하는 카사바 모래와 재질이 매우 유사해 편맥솔루션과 카사바 모래를 섞어 고양이의 기호를 맞출 수 있다"면서 "카사바 모래의 단점인 '탈취력'을 잡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디그앤롤


이유미 기자 youme@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