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정안, 패션 족집게 강사? 쇼핑 노하우 공개 "지갑을 열지 말지 고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채정안이 겨울 아우터 트렌드를 설명했다.
지난 26일 유튜브 채널 '채정안TV'에는 '안 보면 후회할 23F/W 트렌드. 갓성비 아우터 추천. 가을 코디 추천'이라는 제목으로 영상이 업로드됐다.
이날 채정안은 "지갑을 열지 말지 한 번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해요"라며 23F/W 아우터 트렌드를 알려주겠다 밝혔다.
이후 채정안은 스스로를 패션 족집게 강사로 칭하며 쇼핑 노하우를 공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이지민 기자] 배우 채정안이 겨울 아우터 트렌드를 설명했다.
지난 26일 유튜브 채널 ‘채정안TV’에는 ‘안 보면 후회할 23F/W 트렌드. 갓성비 아우터 추천. 가을 코디 추천’이라는 제목으로 영상이 업로드됐다.
이날 채정안은 “지갑을 열지 말지 한 번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해요”라며 23F/W 아우터 트렌드를 알려주겠다 밝혔다.
채정안은 “올해 가장 유행할 코트는 블랙 코트다. 특히 아주아주아주 긴 엑스트라 롱 블랙 코트”라며 패션쇼 사진을 공유했다. 그러면서 “블랙 코트 없는 사람 없다. 없는 사람이 있다면 이 사람은 지구인이 아닐지도 몰라”라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블랙 코트 너무 멋있다. 입고 활보하고 싶은데 겨울에 걷는 걸 안 좋아한다. 발 시리다”라고 현실적인 발언으로 웃음을 더했다.
그런가 하면 “이번 겨울에는 어깨에 각 잡는 스타일이 리얼 트렌드다. 각진 어깨의 이 매니시한 코트에 이것도 지구인이라면 하나씩 다 있는 캐주얼한 후디. 이 둘을 레이어링한 스타일이 겨울 거리를 휩쓸 것 같다”라고 패션 코디 팁도 전수했다.
이후 채정안은 스스로를 패션 족집게 강사로 칭하며 쇼핑 노하우를 공개했다. “첫 번째는 유행을 아예 무시할 순 없다. 적당히 따라주면서 실용적인, 현실적으로 다양한 활용도를 중요시 여겨야 한다. 이걸 놓치니까 계속 쇼핑에 실패하고 옷장이 그 지경이 되는 거다”라고 셀프 디스도 시전했다.
이어 “두 번째로는 적절한 가격과 고급스러움을 놓치지 않는 거다”라고 밝혔다. 채정안은 “물론 우리가 지금까지 이 보여줬던 아이들은 당연히 비싸다. 근데 그 적절한 가격이라는 게 다 자기의 통장, 지갑 사정을 알지 않나. 여기에 맞는 자기의 현명함을 아주 잘 넣어서 밸런스를 잘 맞추길 바란다”라고 조언했다.
이지민 기자 jsz1077@naver.com /사진= 유튜브 채널 ‘채정안TV’ 영상 캡처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