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신한 SOL'로 디지털 APP 브랜드 통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한금융그룹은 내일(11월1일)부터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투자증권, 신한라이프 등 4대 주요 그룹사의 디지털 APP 브랜드를 '신한 SOL'로 통합해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신한금융그룹 측은 "이번 신한금융그룹의 디지털 APP 브랜드 통합은 그룹 대표 디지털 브랜드인 은행의 신한 SOL이 가진 브랜드 파워를 주요 그룹사 디지털 APP과 연계하기 위함"이라며 "고객의 접근성 및 그룹의 디지털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한국 홍성완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내일(11월1일)부터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투자증권, 신한라이프 등 4대 주요 그룹사의 디지털 APP 브랜드를 '신한 SOL'로 통합해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신한금융그룹 측은 "이번 신한금융그룹의 디지털 APP 브랜드 통합은 그룹 대표 디지털 브랜드인 은행의 신한 SOL이 가진 브랜드 파워를 주요 그룹사 디지털 APP과 연계하기 위함"이라며 "고객의 접근성 및 그룹의 디지털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개편을 통해 신한금융그룹의 디지털 APP은 ▲[은행] 신한 SOL → 신한 SOL뱅크 ▲[카드] 신한 Play → 신한 SOL페이 ▲[증권] 신한 알파 → 신한 SOL증권 ▲[라이프] 신한 스퀘어 → 신한 SOL라이프로 명칭이 각각 변경되며, 색상 및 폰트 표준화도 함께 진행된다.
또한 신한금융은 그룹사의 주요 상품 및 서비스를 단 하나의 앱으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유니버설 간편앱'의 연내 출시 및 디지털 전환을 통한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해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그룹의 통합된 디지털 브랜드인 신한 SOL을 바탕으로 업권의 경계를 뛰어넘어 고객이 좀 더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변경된 디지털 APP 브랜드는 11월1일 개최되는 핸드볼 리그 미디어 데이를 시작으로 신한은행 SOL KBO 프로야구, 여자프로농구(인천 신한은행 에스버드) 등의 스포츠 중계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각 그룹사 금융앱은 연내 '유니버설 간편앱'의 출시와 함께 일괄 변경된다.
스포츠한국 홍성완 기자 seongwan6262@gmail.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희정, 물 속서 수영복 입고…'꼭지' 아역 잘 컸네 - 스포츠한국
- 오또맘, 타월 한 장만 두른 채 즐긴 호텔 스파…터질 듯한 볼륨감 - 스포츠한국
- 미나, 글래머의 완벽 레깅스 핏…"미국 언니처럼" - 스포츠한국
- 1,2세트 한정 ‘되는 집’ 페퍼, GS칼텍스 ‘쿠바특급’ 폭격에 무너졌다[초점] - 스포츠한국
- 문야엘, 눈밭 위 수영복만 달랑 '탱탱 애플힙' - 스포츠한국
- '환승연애2' 김지수, 가슴골 다 드러낸 블랙 드레스 핏 '완벽 S라인' - 스포츠한국
- 신수지, 수영복 끈 질끈 묶고…튜브 위 '요염' - 스포츠한국
- 야노 시호, 등 근육에 애플힙까지…놀라운 매끈 라인 뒤태 - 스포츠한국
- 마법사 군단에 페디의 천적이 있다[PO1 프리뷰] - 스포츠한국
- 오또맘, '4kg' 감량 후 과감한 비키니 영상 공개…제대로 미친 몸매 - 스포츠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