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요식 서울디지털재단 이사장, 국가생산성대상 국무총리표창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요식 서울디지털재단 이사장이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47회 국가생산성대상'에서 유공자 부문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1962년 국내 최초로 '생산성상'을 제정해 모범적 생산성 향상 활동으로 탁월한 경영성과 창출과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법인·단체와 유공자에게 수여한다.
강 이사장은 취임 2년만에 서울디지털재단의 경영을 전면 혁신하여 디지털 선도 기관으로 성장시키고 대외 성과를 인정받아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요식 서울디지털재단 이사장이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47회 국가생산성대상'에서 유공자 부문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국가생산성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정부포상제도다. 1962년 국내 최초로 '생산성상'을 제정해 모범적 생산성 향상 활동으로 탁월한 경영성과 창출과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법인·단체와 유공자에게 수여한다.
강요식 이사장은 디지털 혁신 리더십을 발휘해 기관의 괄목할 만한 생산성 향상을 이뤄냈으며, 디지털 대전환·포용 정책 실현으로 서울시 및 국가 디지털 경쟁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강 이사장은 취임 2년만에 서울디지털재단의 경영을 전면 혁신하여 디지털 선도 기관으로 성장시키고 대외 성과를 인정받아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서울디지털재단 신경영이념 및 전략체계 구축 △서울시 디지털 전환 위한 인공지능(AI) 연구 △빅데이터 분석 △직원 생산성을 높이는 디지털 행정 도입이 대표적이다. 국내외 6개상을 수상하고, 기관 대외평가 4개 부문 점수 향상을 이뤘다.
김명희 기자 noprint@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G전자, B2B 전문 소재 '퓨로텍' 24兆 시장 진격
- [지역 소멸, 디지털 혁신이 답]이재영 한국지역정보개발원장 “디지털 혁신, 인식 전환부터”
- KT, 초거대AI '믿음' 기업시장 정조준
- [전자파 안전포럼] 생활속 전자파 바로알고 포비아 불식하는 소통의 장
- 글로벌 협력 창업 아이디어 발굴…'국제 학생창업 콘퍼런스' 열려
- [47회 생산성 대회]대통령표창 서울120다산콜재단
- [47회 생산성 대회]대통령표창 엠로
- [47회 생산성 대회]대통령표창 퍼슨
- [47회 생산성 대회]은탑산업훈장 윤태양 삼성전자 부사장
- [47회 생산성 대회]대통령표창 KB국민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