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세라핌 '이프푸'도 넘겼다…스포티파이 5번째 1억 스밍

이재훈 기자 2023. 10. 31. 17:1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4세대 K팝 간판 걸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이 '억대 스트리밍' 곡을 추가했다.

31일(이하 한국시간)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가 발표한 최신 데이터(10월 29일 자)에 따르면, 르세라핌의 정규 1집 '언포기븐' 수록곡 '이브, 프시케 그리고 푸른 수염의 아내'('이프푸')의 누적 재생 수가 1억 회를 돌파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美 NBC '투데이 쇼' 출연…'퍼펙트 나이트' 무대
[서울=뉴시스] 르세라핌 '이브, 프시케 그리고 푸른 수염의 아내'. (사진 = 쏘스뮤직 제공) 2023.10.3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4세대 K팝 간판 걸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이 '억대 스트리밍' 곡을 추가했다.

31일(이하 한국시간)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가 발표한 최신 데이터(10월 29일 자)에 따르면, 르세라핌의 정규 1집 '언포기븐' 수록곡 '이브, 프시케 그리고 푸른 수염의 아내'('이프푸')의 누적 재생 수가 1억 회를 돌파했다.

르세라핌은 이로써 통산 다섯 번째 1억 스트리밍 곡을 보유하게 됐다. 앞서 정규 1집 타이틀곡 '언포기븐(UNFORGIVEN)(Feat. Nile Rodgers)'(이하 10월29일 자 기준 1억4301만 회), 미니 2집 타이틀곡 '안티프래자일'(3억4887만 회), 데뷔 앨범 타이틀곡 '피어리스(FEARLESS)'(2억5506만 회)와 수록곡 '사워 그레이프스(Sour Grapes)'(1억 2121만 회)가 '억대 스트리밍' 반열에 올랐다.

특히 르세라핌은 한국에서 발매한 3장의 앨범 타이틀곡은 물론이고, 수록곡까지 인기 가도에 올리며 음원 파워를 과시하는 중이다.

'이브, 프시케 그리고 푸른 수염의 아내'의 인기는 세계 주요 음악시장 중 하나인 일본에서도 감지된다. 이 곡은 9월 기준 일본 내에서만 누적 재생 수 5000만 회를 돌파하면서 일본 레코드협회의 스트리밍 '골드' 인증을 획득했다.

이와 함께 르세라핌은 30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NBC의 대표 모닝쇼 프로그램 '투데이 쇼(TODAY SHOW)'에 출연했다. 지난 1952년부터 방송돼 온 '투데이 쇼'에 4세대 K-팝 그룹이 출연한 것은 걸그룹과 보이그룹을 통틀어 르세라핌이 처음이다.

르세라핌은 NBC 간판 앵커 호다 코트브(HODA KOTB)와 언론인 제나 부시 헤이거(JENNA BUSH HAGER)가 진행하는 '투데이 위드 호다&제나(TODAY with Hoda & Jenna)' 코너에 등장했다. 두 MC는 "르세라핌의 미국 공중파 TV 데뷔를 함께하게 돼 매우 감격스럽다. 르세라핌은 정규 1집 '언포기븐'으로 '빌보드 200' 6위에 올랐고 무려 8주 동안 차트에 머물렀던 팀이다. 이들은 새로운 디지털 싱글 '퍼펙트 나이트'를 공연하기 위해 바로 이곳에 왔다"라고 르세라핌을 소개했다.

[서울=뉴시스] 르세라핌 NBC '투데이 쇼' 현장. (사진 = 쏘스뮤직 제공) 2023.10.3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진행자들은 이른 아침부터 스튜디오 앞에 르세라핌 팬들이 운집한 데 놀라워하며 이에 대한 소감을 물었다. 르세라핌은 "데뷔 후 처음으로 미국에 왔는데 아직 꿈만 같다"라고 답했다.

르세라핌은 뜨거운 환호 속에 지난 27일 발매한 첫 영어 디지털 싱글 '퍼펙트 나이트(Perfect Night)' 무대를 펼쳤다.

'퍼펙트 나이트'는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가 발표한 최신(10월 29일 자) '데일리 톱 송 글로벌'에 140위로 진입했다. 이 곡은 총 13개 국가/지역 '데일리 톱 송' 차트에 랭크됐다. 대만(4위)과 싱가포르(7위), 홍콩(8위)에서는 '톱 10'에 안착했다. 또 이 곡의 뮤직비디오는 31일 오전 6시 기준 유튜브 월드와이드 트렌딩 뮤직 카테고리에서 1위에 올랐다. 29개 국가/지역의 인기 급상승 음악 동영상 순위권에 자리했다.

르세라핌은 내달 2일 그래미 뮤지엄 '글로벌 스핀 라이브(Global Spin Live)'에 출연하는 등 미국 진출을 본격화한다. 지난 2주 간 건강 문제로 스케줄에 참여하지 못한 김채원이 내달 1일부터 복귀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