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증권,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ESG 경영 성과 담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증권은 지속가능경영 주요 성과를 담은 첫 번째 'SK증권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3'을 발간했다고 31일 밝혔다.
SK증권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3은 CEO 메시지를 시작으로 3개의 3개의 키 하이라이트 형태로 구성했다.
김신 SK증권 대표이사는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는 '고객과 주주, 구성원, 사회의 행복과 성장을 돕는 것'이라는 우리의 사명에 담긴 지속가능성에 대한 노력과 성과를 담았다"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SK증권은 지속가능경영 주요 성과를 담은 첫 번째 ‘SK증권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3‘을 발간했다고 31일 밝혔다.
특히 SK증권은 지난해 수립한‘이해관계자의 행복과 성장을 돕는 지속가능한 금융(Sustainability and Beyond)’의 ESG 전략을 통해 2050년 넷제로 달성을 통한 탄소중립 실천할 방침이다. 모든 이해관계자를 위한 행복의 선순환, 엄격한 윤리의식을 통한 투명한 경영활동으로 3대 전략 방향을 설정했으며, 최근 3개년 동안의 ESG 데이터와 함께 보고서에 상세히 담았다.
SK증권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3은 SK증권 홈페이지에서 열람이 가능하며, QR 코드 연결, 인터랙티브 기능으로 보고서 내용과 연관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김신 SK증권 대표이사는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는 ‘고객과 주주, 구성원, 사회의 행복과 성장을 돕는 것’이라는 우리의 사명에 담긴 지속가능성에 대한 노력과 성과를 담았다”라고 밝혔다.
전우종 SK증권 대표이사는“2022년 기후관련 재무정보공개 태크스포스(TCFD) 기후 공시를 시작으로, 2023년 ESG 경영 진단과 이중 중대성 평가에 이르기까지 SK증권 스스로 이룩한 업계 최초의 성과들에 만족하지 않고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행복과 성장이 언제나 함께할 수 있도록 정성과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용성 (utilit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청조, 해외 도피 꿈꾸나...“밀항 시도 중”
- 박태환 친 골프공 옆홀로 날아가 ‘퍽’ 사람 맞아 “처리 미흡”
- "아내 떠내려간다" 알고보니 돌 던진 남편, 선처 호소하며 한 말
- 천안서 초·중등 30명 가담 집단 폭행...세게 때릴수록 환호
- 분리수거장서 빈 병 12개 가져간 60대, 벌금 30만원
- 이수정 "'임신 가스라이팅' 주장한 남현희..믿기 힘들어"
- 마트서 산 하림 생닭서 벌레 무더기 ‘경악’…식약처, 조사 착수
- “돈벼락이다!” 헬기 타고 13억 현금 뿌린 유튜버[영상]
- 尹 시정연설 '온도 차'…마지못해 악수한 野, 기립 환대한 與
- '최동석 이혼' 박지윤 "아이들 상처 원치 않아…루머 강경대응"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