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산타클로스ENT, 자회사 열해당 매각…재무구조 개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가 2022년 11월 말 신규사업 진출을 위해 160억 원에 인수 했던 열해당에 대한 매각을 재무구조 개선·현금 유동성 확보를 위해 결정했다고 31일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자사는 재무건전성 강화를 위해 유상증자, CB재매각, 자회사 매각 등을 통해 재무구조를 개선하고, 운영자금을 확보하며, 사업다각화를 탄력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진행중이다"며 "사업부문별로 효율적 진행과 유통신사업의 전략적 확대를 통해 새롭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스튜디오산타클로스가 2022년 11월 말 신규사업 진출을 위해 160억 원에 인수 했던 열해당에 대한 매각을 재무구조 개선·현금 유동성 확보를 위해 결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열해당은 스튜디오산타클로스가 지분 100%를 소유한 부동산개발회사로 제주도 애월읍에 토지 약 22만㎡를 보유하고 호텔·리조트 개발을 진행 중이다. 설계는 '희림건축'이 맡고 브랜드자문계약은 글로벌 부동산회사인 ‘나이트프랭크’가 진행하며 해외 유명 리조트 유치를 추진해왔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는 그동안 종합엔터테인먼트회사로의 성장을 위해 여러 사업을 진행해왔으나, 자금시장 악화에 따른 사업환경 변화에 맞춰 선제적인 조치를 강구하며 하반기부터 전반적인 재무구조개선을 진행해왔다.
먼저 지난 9월에 6회차와 9회차 사모 전환사채에 대한 만기 전 취득·재매각을 통해 122억 원의 운영자금을 확보했다.
이번 열해당 매각계약은 열해당 지분 100%를 175억 원에 매각하는 내용과 함께 대여금 180억 원에 대한 회수조건도 포함됐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는 355억 원의 재무구조 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 관계자는 “이런 선제적 노력들을 통해 부채비율을 줄이고 현금을 확보하며 재성장의 기틀을 마련하고 있다”며 “당사는 올해 초부터 매니지먼트 사업부문을 비롯해 제작부문, 투자·배급 부문에까지 전반적인 사업개편을 진행했다”고 말했다.
이어 “효율적이고 투명한 경영환경 구축을 위해 유능한 인재의 영입·부문별 구조조정을 진행했다”며 “IPTV와 OTT 등 플랫폼시장과 함께 성장중인 부가판권 시장에서 좋은 컨텐츠를 확보하여 배급·유통하기 위한 역량을 제고해왔고, 주춤했던 극장배급·컨텐츠 제작에 대해서도 재성장을 위한 노력을 진행해왔다”고 강조했다.
최근에는 전략적 사업확장으로 유통사업부를 신설해 기존 매니지먼트 노하우를 기반으로 전문인력을 통해 국·내외 양질의 제품을 수급하고, SNS를 활용한 마케팅채널을 구축해 우수한 제품을 좋은 가격에 시장공급을 추진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자사는 재무건전성 강화를 위해 유상증자, CB재매각, 자회사 매각 등을 통해 재무구조를 개선하고, 운영자금을 확보하며, 사업다각화를 탄력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진행중이다”며 “사업부문별로 효율적 진행과 유통신사업의 전략적 확대를 통해 새롭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따뜻한 시선으로 봐달라"…'라이즈 탈퇴' 승한, 내년 솔로로 복귀한다
- "훼손된 흉상 청소하겠다"…동덕여대 무단침입한 20대 男 체포
- 29CM, 겨울 '이굿위크' 성황…누적 거래액 1100억원
- 강유정 의원, 게임법 개정안 발의…확률 피해 이용자 구제
- 애플 비전프로 한국 상륙…가격은 499만원부터
- 父 성폭력·횡령 혐의에 고개 숙인 아들…'김가네' 사과문 게재
- 삼성전자, '최고상' 4개 등 CES 2025 혁신상 29개 수상
- '불확실성의 시대' 정의선의 해법...글로벌 CEO
- '선거법 1심' 앞둔 이재명 "법대로 하겠죠"
- "누나 노산이잖아" 결혼 날짜까지 잡은 예비 신부가 '파혼' 고민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