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국가산단 조성 속도 높일 것…규제 개선 추진"

강세훈 기자 2023. 10. 31. 16:4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기업 하기 좋은 국가산업단지를 조성하겠다고 약속했다.

원 장관은 31일 서울 영등포구 FKI타워에서 열린 '신규 국가산업단지 기업설명회'에 참석해 "국가산업단지의 조성 속도를 높여 기업이 투자 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원 장관, 신규 국가산업단지 기업설명회 참석
[서울=뉴시스] 이영환 기자 =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31일 오후 서울 여의도 FKI타워 컨퍼런스센터 에메랄드홀에서 열린 신규 국가산업단지 기업설명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3.10.31. 20hwan@newsis.com

[서울=뉴시스] 강세훈 기자 =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기업 하기 좋은 국가산업단지를 조성하겠다고 약속했다.

원 장관은 31일 서울 영등포구 FKI타워에서 열린 ‘신규 국가산업단지 기업설명회’에 참석해 "국가산업단지의 조성 속도를 높여 기업이 투자 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원 장관은 이날 반도체・모빌리티・바이오・푸드테크 기업을 대상으로 신규 국가산업단지 기업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에는 대구 스마트기술 산단 등 신규 국가산업단지 후보지 7개소가 위치한 지자체 및 50여개 기업 관계자가 참석했다.

원 장관은 "중앙정부에서도 신규 국가산업단지 내 기업 유치 활동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이번 기업설명회를 마련했다"며 "정부와 지자체가 원팀이 돼 기업 투자에 애로가 되는 규제를 개선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기업인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기업의 의견을 사전 계획단계부터 반영하는 등 기업 하기 좋은 국가산업단지를 조성하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kangs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