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문제 해커톤으로 해결”…멋쟁이사자처럼, 기업 해커톤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멋쟁이사자처럼이 기업의 비즈니스 문제를 다수의 참가자가 함께 해결하는 기업 해커톤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기업 해커톤은 기업 구성원 또는 외부 참가자가 팀을 구성해 지정된 시간 내 회사가 당면한 문제를 해결한다.
멋사는 이번 출시한 기업 해커톤을 통해 1000명 이상 대규모 기업의 해커톤 개최를 지원한다.
권오철 멋사 교육 총괄은 "국내 대표 해커톤 운영사로서 다양한 기업과 새로운 비즈니스, 인재를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멋쟁이사자처럼이 기업의 비즈니스 문제를 다수의 참가자가 함께 해결하는 기업 해커톤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기업 해커톤은 기업 구성원 또는 외부 참가자가 팀을 구성해 지정된 시간 내 회사가 당면한 문제를 해결한다. 자기주도적 교육과 장단기 프로젝트 모두 진행할 수 있어 디지털 전환을 모색하는 기업에서 많이 활용하고 있다.
멋사는 이번 출시한 기업 해커톤을 통해 1000명 이상 대규모 기업의 해커톤 개최를 지원한다. 인재 채용 플랫폼 원티드, 코딩·디지털 전환 교육플랫폼 엘리스, 정보기술(IT) 교육 플랫폼 인프랩과 협업해 기업이 원하는 방향으로 행사를 기획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멋사는 넥슨·현대모비스 등과 초기 사용자 모집·IT 인재 발굴을 위한 해커톤을 개최한 바 있다.
권오철 멋사 교육 총괄은 “국내 대표 해커톤 운영사로서 다양한 기업과 새로운 비즈니스, 인재를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송윤섭 기자 sys@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전자, 반도체 적자 줄였다...“메모리 재고 수준 정상화”
- [모빌리티 빅뱅]〈5〉車 한계 넘는 이동 혁명 '로봇·UAM'
- 삼성 홈IoT '스마트싱스' 확장 신규분양 아파트 절반에 구축
- 지역엔젤투자허브 '징검다리'로 지역 창업생태계 조성
- 벤츠, 연말까지 '신차 8종' 총공세…BMW에 반격 신호탄
- [사설]지방소멸 극복없이 국가미래 없다
- [김경환 변호사의 디지털법]〈21〉'이미 공개된 개인정보' 활용에 관한 최신 판례
- [블록체인 칼럼] 이제 ICO 허용, 적극 검토할 때〈상〉
- [박재민 교수의 펀한 기술경영]〈389〉보이지 않는 무언가에서 보다
- [전문가 기고]사이버보안, 우주항공산업 지속 가능한 발전 견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