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클라우드, 관리형 네트워크 보안 서비스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N클라우드가 이용자가 손쉽게 네트워크 방화벽을 설정해 운영할 수 있는 관리형 네트워크 보안 서비스 'NHN Cloud Network Firewall(네트워크 방화벽 서비스)'을 출시했다.
'네트워크 방화벽 서비스' 도입을 원하는 이용자는 NHN클라우드 관리화면에서 서비스를 활성화해 즉시 적용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HN클라우드가 이용자가 손쉽게 네트워크 방화벽을 설정해 운영할 수 있는 관리형 네트워크 보안 서비스 'NHN Cloud Network Firewall(네트워크 방화벽 서비스)'을 출시했다.
'네트워크 방화벽 서비스'는 NHN클라우드가 자체 개발한 가상화 방화벽이다. 이는 허용 IP만 설정해 트래픽을 제어하는 '보안 그룹'이나 '네트워크 접근 제어 목록(ACL)' 등과 비교해 상세한 네트워크 제어가 가능한 보안 상품이다.
'네트워크 방화벽 서비스'는 △방화벽 △네트워크 보안정책 설정 △네트워크 트래픽 로깅·모니터링 △로그 원격 전송 등 주요 네트워크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관리자는 '네트워크 방화벽 서비스'를 적용하면 별도 물리적 장비나 솔루션 도입 없이 관리 화면에서 네트워크 이상행위를 모니터링하고 통제, 조치할 수 있다.
또, 관리자가 설정한 방화벽 정책을 중앙에서 가상 프라이빗 클라우드(VPC)과 계정 전반에 적용해 네트워크 트래픽을 세부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따라서 금융 처럼 다중 VPC 운영이 빈번한 영역에서 효과적으로 네트워크 보안 통제가 가능하다.
'네트워크 방화벽 서비스' 도입을 원하는 이용자는 NHN클라우드 관리화면에서 서비스를 활성화해 즉시 적용할 수 있다. NHN클라우드는 앞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하며 성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김동훈 NHN클라우드 대표는 “이번 서비스 출시는 NHN클라우드를 이용하는 다양한 이용자에 필수적인 네트워크 보안성은 물론 최적의 사용성을 제공하고자 이뤄졌다”며 “향후 NHN클라우드는 보안 영역에서 연구개발을 이어가며 이용자가 안전하게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두호 기자 walnut_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전자, 반도체 적자 줄였다...“메모리 재고 수준 정상화”
- [모빌리티 빅뱅]〈5〉車 한계 넘는 이동 혁명 '로봇·UAM'
- 삼성 홈IoT '스마트싱스' 확장 신규분양 아파트 절반에 구축
- 지역엔젤투자허브 '징검다리'로 지역 창업생태계 조성
- 벤츠, 연말까지 '신차 8종' 총공세…BMW에 반격 신호탄
- [사설]지방소멸 극복없이 국가미래 없다
- [김경환 변호사의 디지털법]〈21〉'이미 공개된 개인정보' 활용에 관한 최신 판례
- [블록체인 칼럼] 이제 ICO 허용, 적극 검토할 때〈상〉
- [박재민 교수의 펀한 기술경영]〈389〉보이지 않는 무언가에서 보다
- [전문가 기고]사이버보안, 우주항공산업 지속 가능한 발전 견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