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 전기차용 열차단 필름 ‘칼트윈 액티브’ 리뉴얼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팅크웨어는 전기차 전용 PDLC(고분자 분산형 액정) 스마트 루프 열차단 필름인 '칼트윈 액티브'를 리뉴얼해 공식 판매를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이 제품은 작년 11월 팅크웨어가 PDLC 스마트 필름 시장에 진출해 내놓은 첫 번째 제품이다.
이는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기차 차량에 투과되는 태양열을 완벽에 가깝게 차단하는 전기차 전용 PDLC 열차단 필름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팅크웨어는 전기차 전용 PDLC(고분자 분산형 액정) 스마트 루프 열차단 필름인 '칼트윈 액티브'를 리뉴얼해 공식 판매를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이 제품은 작년 11월 팅크웨어가 PDLC 스마트 필름 시장에 진출해 내놓은 첫 번째 제품이다. 이는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기차 차량에 투과되는 태양열을 완벽에 가깝게 차단하는 전기차 전용 PDLC 열차단 필름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진공 성형 가능한 새로운 소재로 글라스루프의 일체성을 강화했으며, 실제 시공 현장에서 불필요한 성형과 재단을 하지 않고 차량 손상 없이 간편하게 시공할 수 있도록 했다. 또 97마이크로미터(μm)의 초박막 두께로, 시공을 했을 경우 순정 상태와 거의 동일할 정도의 압도적인 시인성을 보인다고 회사는 전했다.
이 제품은 열 유입량이 많은 글라스루프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매직 스카이 기능의 간단한 스위치 조작을 통해 총 4단계로 투명도 조절이 가능하다.
제품 시공 후 5년간의 보증 기간을 둬 갈라짐, 탈색, 변색 등 혹시 모를 필름의 결함과 시공 결함으로 인해 생길 수 있는 벗겨짐 현상이 있을 경우 완전히 새로운 제품으로 다시 시공을 해 준다.
이 제품은 현재 테슬라 모델Y, 모델3 등 2개 차종에 장착 가능하며 공식 판매 가격은 129만 원이다.
장우진기자 jwj17@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태환, 골프 경기 중 사고로 경찰 수사 받았다
- 마세라티 승용차 추돌사고로 소양강 추락…20대 운전자 사망
- 이스라엘군 `눈부신 야간 작전`…"인질로 잡혔던 여군 구출"
- 남현희 "전청조와 관계할 때 분명 남자…고환 이식수술 믿었다"
- "전학하면 매월 320만원"…대체 어디길래 `반응 대폭발`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