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POINT] 토트넘과 고작 4점 차, 득점은 맨시티보다 많다...조용하게 5위 위치한 빌라

신인섭 기자 2023. 10. 31. 16: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 훗스퍼와의 승점 격차는 고작 4점, 득점은 맨체스터 시티, 아스널보다도 많다.

에메리 감독의 지도력이 빌라를 강팀으로 변모시켰다.

당시 빌라는 스티븐 제라드 감독을 경질한 뒤 에메리 감독을 대체자로 점찍었다.

 에메리 감독 부임 직전 빌라는 13경기 승점 12점으로 리그 16위에 위치해 있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풋볼] 신인섭 기자= 토트넘 훗스퍼와의 승점 격차는 고작 4점, 득점은 맨체스터 시티, 아스널보다도 많다. 우나이 에메리 감독이 이끄는 아스톤 빌라 이야기다.

빌라는 지난 29일 영국 빌라에 위치한 빌라 파크에서 열린 2023-24시즌 프리미어리그(PL) 10라운드에서 루턴 타운에 3-1로 승리했다. 이로써 빌라는 7승 2무 1패(승점 22)로 리그 5위에 위치하게 됐다.

에메리 감독의 지도력이 빌라를 강팀으로 변모시켰다. 에메리 감독은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황제로 불릴 정도로 UEL 무대에서 강한 모습을 보여왔다. 세비야를 지휘하던 당시 3시즌 연속 UEL 우승이라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우며 세상에 자신의 이름을 알렸다. 이후 아스널, 비야레알을 거쳐 지난 시즌 갑작스럽게 빌라 감독에 선임됐다.

당시 빌라는 스티븐 제라드 감독을 경질한 뒤 에메리 감독을 대체자로 점찍었다. 빌라의 선택은 성공적이었다. 에메리 감독 부임 직전 빌라는 13경기 승점 12점으로 리그 16위에 위치해 있었다. 하지만 에메리 감독이 팀을 맡은 뒤 상승 곡선을 그렸다. 결국 에메리 감독은 7위로 시즌을 마감하면서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 컨퍼런스(UECL) 진출권을 따냈다.

올 시즌은 더욱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빌라는 개막전 뉴캐슬 유나이티드에 1-5 대패, 3라운드 리버풀전 0-3 패배를 기록하긴 했지만 첼시, 브라이튼,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등 까다로운 팀들을 모두 제압하면서 어느새 리그 5위에 안착했다.

특히 공격력이 매섭다. 빌라는 10경기에서 26득점을 터트렸다. 이는 뉴캐슬과 함께 리그 최다 득점 1위에 해당하는 수준이다. 브라이튼, 리버풀, 아스널이 23골로 공동 3위에 위치해 있고, 토트넘, 맨시티가 22골로 공동 6위에 랭크돼 있다. 더글라스 루이스, 올리 왓킨스가 각각 5골을 넣어주고 있고, 레온 베일리, 무사 디아비가 3골로 훨훨 날고 있다.

루턴 타운전 승리로 빌라는 홈 12연승을 달성하게 됐다. 빌라는 지난 3월부터 홈에서 치러진 리그 경기에서 12경기 12승의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에메리 감독은 조심스러운 입장을 내비쳤다. 그는 루턴 타운전이 끝난 뒤 "우리는 매 경기 집중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는 또 다른 7개 팀 사이에 있다. 그들은 지속적으로 그들의 힘을 보여줄 것이다. 우리는 리버풀, 뉴캐슬과 경기를 했고 그들은 우리보다 더 나았다. 아직 해야 할 일이 많이 남아 있고, 개선해야 할 부분도 많다"고 덧붙였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