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제42회 영천시민체육대회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영천시는 시민들의 화합 한마당 잔치인 제42회 영천시민체육대회가 '하나된 새영천, 힘모아 대구군부대 유치!'라는 슬로건 아래 31일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박봉규 영천시체육회장은 "시민들의 뜨거운 열기 속에서 개최된 오늘 대회가 영천시민 화합의 한마당 축제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영척 체육 발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6개 읍면동 선수단 및 관람객 등 1만 2000여명 참가
[더팩트 I 포항=권영대 기자] 경북 영천시는 시민들의 화합 한마당 잔치인 제42회 영천시민체육대회가 '하나된 새영천, 힘모아 대구군부대 유치!'라는 슬로건 아래 31일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영천시체육회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2019년 이후 4년 만에 개최됐으며, 16개 읍면동 선수단 및 관람객 등 1만 2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흥겨운 축제의 장이 펼쳐졌다.
영천아리랑보존회의 아리랑 공연, 별빛무용단과 M댄스팀의 댄스 공연, 명주 농악 공연 등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체육대회의 막이 올랐으며 오전 10시부터 개회식이 진행됐다.
개회식은 16개 읍면동의 개성을 한껏 표현한 입장식으로 경기장의 분위기를 띄웠으며, 이어진 성화 점화에서는 운동 꿈나무, 다문화가족, 장애인, 어르신, 다둥이가족이 성화 주자로 활약했다. 드론이 비행해 성화대에 점화를 하자 곧이어 ‘대구군부대는 영천’ 불꽃이 함께 타오르며 개회식의 하이라이트를 장식했다.
박서준 영천시체육회 부회장, 윤용하 전 남부동체육회장, 정순용 영천시축구협회장, 이상훈 영동중학교 체육부장이 박봉규 영천시체육회장으로부터 공로패를 받았다.
개회식 후에는 식후공연, 6개 종목별 경기, 초대가수 박미영·박서진·홍진영의 축하공연이 차례로 진행됐으며, 풍성한 경품 추첨을 마지막으로 영천시민체육대회는 다음을 기약하며 막을 내렸다.
박봉규 영천시체육회장은 "시민들의 뜨거운 열기 속에서 개최된 오늘 대회가 영천시민 화합의 한마당 축제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영척 체육 발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서로를 응원하는 즐거운 분위기 속에 축제의 장을 만끽하는 하루가 됐길 바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시민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화합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박지윤·최동석, 결혼 14년 만에 파경…이혼조정신청서 제출
- "마약 안 했다"는 지드래곤, 응원글에 '좋아요'…떳떳함 강조?
- "나 전청조 엄마인데" 전화·카톡 폭탄에…남현희가 직접 스토킹 신고
- 여야 상임위원장단과 '오색 두부탕' 오찬…尹 "취임 후 가장 기쁜 날"
- [2023 TMA] '서머퀸' 권은비와 작업한 남성의 이름은? (영상)
- 반도체 적자 줄었다…삼성전자, 3분기 '조 단위' 영업익 회복
- 모텔 유인해 돈 뜯고 '성폭력 올가미'…검찰 재수사로 규명
- '영남 중진 험지 출마·1호 혁신안' 싸늘...與 혁신위, 흔들리나
- [버추얼 아이돌①] "실사화 중요치 않았다"…감성이냐 기술이냐
- 프랜차이즈 품은 사모펀드…"'가맹점 짜내기'로 수익 올린다" 비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