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노정 SK하이닉스 사장, 모교 고려대서 특별 강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려대는 내달 2일 오후 5시 고려대 자연계 캠퍼스 과학도서관 대강당에서 곽노정 SK하이닉스 사장을 초청해 '메모리 반도체의 비전과 인재 육성'이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한다.
곽 사장은 SK하이닉스 첨단공정 개발과 제품 양산을 주도, D램과 낸드플래시 등 메모리 반도체 미세공정 개발에 많은 기여를 했다.
고려대는 2021년 3월 SK하이닉스와 협력해 반도체공학과를 신설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려대는 내달 2일 오후 5시 고려대 자연계 캠퍼스 과학도서관 대강당에서 곽노정 SK하이닉스 사장을 초청해 '메모리 반도체의 비전과 인재 육성'이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한다.
곽 사장은 고려대 재료공학과를 졸업하고 고려대 대학원 재료공학 석사, 박사를 취득했다. SK하이닉스의 전신 현대전자에 입사한 후 줄곧 SK하이닉스에서 근무했다.
곽 사장은 SK하이닉스 첨단공정 개발과 제품 양산을 주도, D램과 낸드플래시 등 메모리 반도체 미세공정 개발에 많은 기여를 했다. 그는 특별강연에서 단순 전자 부품을 넘어 인류 미래를 결정짓는 가치가 된 반도체 비전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올해 고려대 공학과 설립 60주년을 기념해 기획된 행사다. 고려대는 2021년 3월 SK하이닉스와 협력해 반도체공학과를 신설한 바 있다.
이해근 고려대 공과대학장은 “다가오는 공과대학 60년의 희망찬 미래를 설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김명희 기자 noprint@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G전자, B2B 전문 소재 '퓨로텍' 24兆 시장 진격
- [지역 소멸, 디지털 혁신이 답]이재영 한국지역정보개발원장 “디지털 혁신, 인식 전환부터”
- KT, 초거대AI '믿음' 기업시장 정조준
- [전자파 안전포럼] 생활속 전자파 바로알고 포비아 불식하는 소통의 장
- 글로벌 협력 창업 아이디어 발굴…'국제 학생창업 콘퍼런스' 열려
- [47회 생산성 대회]대통령표창 서울120다산콜재단
- [47회 생산성 대회]대통령표창 엠로
- [47회 생산성 대회]대통령표창 퍼슨
- [47회 생산성 대회]은탑산업훈장 윤태양 삼성전자 부사장
- [47회 생산성 대회]대통령표창 KB국민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