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데바·라이온로보틱스, ‘도전! K-스타트업 2023’ 왕중왕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술 트레이닝용 시뮬레이터 기업 '알데바'(ALDAVER)와 사족보행로봇 개발업체 '라이온로보틱스'가 9개월 여의 대장정 끝에 '도전! K-스타트업 2023' 왕중왕전에서 왕중왕에 올랐다.
중소벤처기업부는 30일부터 이틀간 서울 중구 브이스페이스에서 열린 '도전! K-스타트업 2023' 왕중왕전에서 ALDAVER와 라이온로보틱스가 각각 대통령상과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창업리그 대상 ‘ALDAVER’-예비창업리그 대상 ‘라이온로보틱스’ 선정
대통령상·국무총리상 등…수상 20팀 총 15억원 상금
[이데일리 김영환 기자] 수술 트레이닝용 시뮬레이터 기업 ‘알데바’(ALDAVER)와 사족보행로봇 개발업체 ‘라이온로보틱스’가 9개월 여의 대장정 끝에 ‘도전! K-스타트업 2023’ 왕중왕전에서 왕중왕에 올랐다.
알데바(대표 김진오)는 수술 트레이닝용 시뮬레이터를 제작하는 기업이다. 실제 인체 물성을 모방한 생체 고분자 소재 합성 기술 기반으로 현실감 있는 수술 시뮬레이터를 만든다.
라이온로보틱스(대표 황보제민)는 사족로봇 ‘라이보’ 개발기업이다. 이 회사 제품은 인공지능 기술과 하드웨어 최적화를 통해 긴 운용시간을 자랑하고 험지에서도 안정적인 보행기능을 갖춘 사족보행로봇이다.
알데바는 업력 3년 이내의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창업리그에서 왕중왕을 수상하며 상금 3억원도 거머쥐었다.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예비창업리그의 왕중왕 라이온로보틱스도 상금 1억5000만원이 수여된다.
김진오 알데바 대표는 “현재 개발한 소재를 글로벌 의료기기 회사들과 PoC(개념 증명. Proof of Concept)를 1·2차까지 끝내고 본격적으로 제품화 과정에 대해서 논의를 하고 있는 상태”라며 “빠르게 좋은 기회가 온 만큼 최적화해서 내년에 본격적으로 글로벌 기업들에 채택돼 퍼뜨릴 수 있게끔 마무리할 단계”라고 소감을 전했다.
황보제민 라이온로보틱스 대표는 “로봇 개발은 높은 수준까지 올라왔는데 로봇 솔루션을 만드는 데는 아직 부족한 단계”라며 “군용 및 검사 파트에서 빠르게 파트너를 정해서 솔루션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청사진을 제시했다.
김영환 (kyh103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청조, 해외 도피 꿈꾸나...“밀항 시도 중”
- 박태환 친 골프공 옆홀로 날아가 ‘퍽’ 사람 맞아 “처리 미흡”
- `전청조 사건` 본격 강제수사…법원, 체포영장 발부 (종합)
- '최동석 이혼' 박지윤 "아이들 상처 원치 않아…루머 강경대응" [전문]
- "아내 떠내려간다" 알고보니 돌 던진 남편, 선처 호소하며 한 말
- 이수정 "'임신 가스라이팅' 주장한 남현희..믿기 힘들어"
- 마트서 산 하림 생닭서 벌레 무더기 ‘경악’…식약처, 조사 착수
- “돈벼락이다!” 헬기 타고 13억 현금 뿌린 유튜버[영상]
- 尹 시정연설 '온도 차'…마지못해 악수한 野, 기립 환대한 與
- "변호사랑 비서 불륜이래"…'블라인드'에 거짓말 올린 직원 실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