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ITCE]오션라이트에이아이, 반려동물 AI 앱 '도닥케어' 알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션라이트에이아이(대표 박해광)는 내달 8일부터 10일까지 대구엑스코에서 열리는 '2023 대한민국 ICT융합엑스포(2023 ITCE)'에서 반려동물 AI메디컬 앱(도닥케어) 등을 선보인다.
도닥케어는 시·공간 제약없이 반려동물의 건강상태를 체크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션라이트에이아이(대표 박해광)는 내달 8일부터 10일까지 대구엑스코에서 열리는 '2023 대한민국 ICT융합엑스포(2023 ITCE)'에서 반려동물 AI메디컬 앱(도닥케어) 등을 선보인다.
도닥케어는 시·공간 제약없이 반려동물의 건강상태를 체크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반려동물 피부·안구· 치아 등 특징별, 부위별 총 9기지 AI건강체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농림축산검역본부 동물용의료기기 영상진단보조SW인허가도 획득했다. 반려견을 위한 맞춤식단 건강관리서비스(도닥맘마)도 선보일 예정이다.
오션라이트에이아이는 또 이번 ITCE에 드론항공 영상 소나무재선충병 감염목 탐지 솔루션, 수자원 및 수재해 관리 모니터링 시뮬레이션 솔루션, MRI 영상 근육 파열 여부 판독 솔루션, 결함검출 솔루션, 위성영상 선박 객체 탐지솔루션 등 다양한 솔루션을 공개한다.
이 회사는 자체 AI 솔루션 10건을 보유하고 있다. 연 매출 성장률은 500%를 기록중이며, 인공지능 관련 각종 수상이력 7회, AI 특허 및 인증 8개를 갖고 있다.
정재훈 기자 jhoo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 반도체 회복...메모리 적자 줄고 파운드리 최대 수주
- [모빌리티 빅뱅]〈5〉車 한계 넘는 이동 혁명 '로봇·UAM'
- 삼성 홈IoT '스마트싱스' 확장 신규분양 아파트 절반에 구축
- 분당서울대-바이오 스타트업 “미래 인재 모십니다”
- [전자파 안전포럼] 전자파 안전은 글로벌 의제, 한국은 가장 높은 기준 유지
- [ET단상]생성형 AI의 미래, 프롬프트 디자인이 열쇠다
- [전자파 안전포럼] 대중교통 전자파 인체보호기준 충족…무분별한 포비아 경계해야
- “이번엔 아이폰15 와이파이 오류”…애플, iOS 17.2 출시
- '키워드는 민생' 尹-이재명 사실상 첫 회동…野, '국정기조 전환' 요구도
- [ET톡]TV홈쇼핑, 신뢰부터 되찾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