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북구청장배 '전국 드론축구대회' 11월4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pa7499@naver.com)]광주 북구는 오는 11월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북구드론공원에서 '광주 북구청장배 전국 드론축구대회'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전국 드론축구대회는 북구의 선진 드론 인프라를 활용한 전국 단위 드론 레포츠 행사 개최를 통해 드론 레저문화를 활성화하고 드론산업 육성에 집중하고 있는 북구의 드론 정책을 전국에 널리 알리고자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임채민 기자(=광주)(pa7499@naver.com)]
광주 북구는 오는 11월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북구드론공원에서 '광주 북구청장배 전국 드론축구대회'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전국 드론축구대회는 북구의 선진 드론 인프라를 활용한 전국 단위 드론 레포츠 행사 개최를 통해 드론 레저문화를 활성화하고 드론산업 육성에 집중하고 있는 북구의 드론 정책을 전국에 널리 알리고자 마련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전국의 드론 동호인 300여 명으로 구성된 32개 팀이 참여해 3부리그로 나뉘어 경기가 진행되고 드론을 주제로 한 다양한 이벤트 부스가 운영된다.
대회 첫날인 4일에는 오전 10시 개회식을 열어 대회 시작을 알리고 각 8개 팀이 참여한 1부와 2부리그 예선, 준결승, 결승 경기가 차례대로 열리며 대회 이튿날에는 16개 팀이 참여하는 3부리그가 시작되어 팀 간 열띤 경쟁을 펼쳐 순위를 가린다.
시상은 리그별 1위부터 4위까지 상패와 상품이 수여되고 약 1천2백만 원 규모의 상금이 순위별 차등 지급된다.
이외에도 ▲3:3 배틀드론 ▲유소년 드론축구 ▲드론 시뮬레이션 ▲드라이브 서킷 ▲코딩드론 등 체험 부스와 인공지능 로봇 전시관, 드론 유관 단체·기업 홍보관을 상시 운영해 참여 주민들의 관심을 유도할 예정이다.
문인 북구청장은 "이번 대회는 우리 북구가 그동안 드론육성에 대해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전국에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드론산업은 경쟁력 있는 지역의 신성장동력인 만큼 앞으로도 산·학·연·관의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북구를 전국 최고의 드론육성 선도도시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임채민 기자(=광주)(pa7499@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민의힘, 김포 이어 하남·구리·고양도 '서울 편입'?…"적극 검토"
- 尹대통령, 이재명에 악수 건네며 "오랜만입니다"…국회 연설 전 환담
- 尹대통령 "미래세대에 빚 넘겨주지 않으려 건전재정"
- 4분기 외식업계 경기 전망 '팬데믹 수준'으로 회귀
- "대통령은 불의의 사고라 왜곡하고 모든 탓을 희생자 잘못이라 왜곡한다"
- 15점 만점 독일, 100점 만점 한국...한국형 바칼로레아가 필요한 이유
- [만평] 길고 힘든 전쟁이 될 것
- 이태원 참사 국회 추모제, 윤재옥 빼고 다 '특별법 제정' 외쳤다
- "눈가리개 씌워져"…34시간 통신 끊긴 '생지옥' 가자, 구조대도 못 불러
- 대통령실, '선택적' 민생 소통?…ILO 협약 탈퇴, 중대재해처벌법 유예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