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소방서, 운주 천등산서 구조·구급대원 특별산악구조 훈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jgjeong3@naver.com)]전북 완주소방서(서장 전두표)는 31일 완주군 운주면 대둔산 자락인 천등산 일원에서 119구조대원과 운주119구급대원을 대상으로 '가을철 산악사고 대비 특별구조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가을철 등산객 증가에 따른 각종 산악사고 발생에 대비해 인명구조기술 및 로프구조 훈련을 집중적으로 실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재근 기자(=완주)(jgjeong3@naver.com)]
전북 완주소방서(서장 전두표)는 31일 완주군 운주면 대둔산 자락인 천등산 일원에서 119구조대원과 운주119구급대원을 대상으로 ‘가을철 산악사고 대비 특별구조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가을철 등산객 증가에 따른 각종 산악사고 발생에 대비해 인명구조기술 및 로프구조 훈련을 집중적으로 실시했다. 이를 통해 현장 대원의 신속한 대응능력을 향상시키고 실질적인 구조기술을 공유해 산악구조 능력을 배양시킬 계획이다.
전두표 서장은 “가을철 등산객이 증가함에 따라 산악사고 발생이 늘어나고 있으며, 지속적인 숙달훈련을 통해 인명구조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정재근 기자(=완주)(jgjeong3@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민의힘, 김포 이어 하남·구리·고양도 '서울 편입'?…"적극 검토"
- 尹대통령, 이재명에 악수 건네며 "오랜만입니다"…국회 연설 전 환담
- 尹대통령 "미래세대에 빚 넘겨주지 않으려 건전재정"
- 4분기 외식업계 경기 전망 '팬데믹 수준'으로 회귀
- "대통령은 불의의 사고라 왜곡하고 모든 탓을 희생자 잘못이라 왜곡한다"
- 15점 만점 독일, 100점 만점 한국...한국형 바칼로레아가 필요한 이유
- [만평] 길고 힘든 전쟁이 될 것
- 이태원 참사 국회 추모제, 윤재옥 빼고 다 '특별법 제정' 외쳤다
- "눈가리개 씌워져"…34시간 통신 끊긴 '생지옥' 가자, 구조대도 못 불러
- 대통령실, '선택적' 민생 소통?…ILO 협약 탈퇴, 중대재해처벌법 유예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