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산하 64개교, 국회도서관 학술정보 이용 대상 추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 산하 64개 학교(유·초·중·고) 도서관이 올해 국회도서관 학술정보 무료 이용 대상에 추가됐다.
전라남도교육청은 지난 2020년 국회도서관과 '지식정보공유 업무협약'을 맺고, 매년 일선 학교의 신청을 받아 국회도서관 무료 이용 서비스를 받도록 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337개 학교가 이 서비스를 이용했고 올해 64개 학교가 추가됨으로써 현재 401개의 학교(도서관) 및 산하 기관 도서관이 국회 전자도서관 서비스를 이용하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라남도교육청은 지난 2020년 국회도서관과 ‘지식정보공유 업무협약’을 맺고, 매년 일선 학교의 신청을 받아 국회도서관 무료 이용 서비스를 받도록 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337개 학교가 이 서비스를 이용했고 올해 64개 학교가 추가됨으로써 현재 401개의 학교(도서관) 및 산하 기관 도서관이 국회 전자도서관 서비스를 이용하게 됐다.
이들 학교·기관의 교직원과 학생들은 국회전자도서관의 서지와 원문데이터베이스 자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국회도서관은 단행본, 학위논문, 정기간행물의 790만 건 이상의 원문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있으며 1280만 건 이상의 디지털 지식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는 우리나라 최고의 전문·학술정보 서비스 기관이다.
박준 미래교육과장은 “앞으로 상호 협약 체결을 확대해 전체 학교에 국회도서관의 학술정보데이터베이스 제공하도록 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전문성을 갖춘 교원, 깊이 있는 학습을 실천하며 미래사회의 변화를 주도하는 학생을 지원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스포츠동아(무안)|양은주 기자 localh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DJ로 변신한 김정민, 아슬아슬한 브라톱→복근 자랑 [DA★]
- ‘피 토하는 6개월 시한부’와 재혼하려던 남현희 씨, 엄마 맞아요? (종합)[홍세영의 어쩌다]
- 지드래곤, 11월6일 경찰 자진 출석 “마약 루머에 초강경대응” [공식]
- 나르샤 근황, 13년 만에 돌아온다 “은퇴 NO” [공식]
- 45살된 고딩엄마 “남편, 두 아이 앞세워 사채업자에게 빌게 해” 눈물 (고딩엄빠4)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