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소식] JDC, 제주 딥테크 스타트업 네트워킹 ‘R-데이’ 개최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는 최근 ㈜엠와이소셜컴퍼니와 함께 도내 '딥테크' 분야 스타트업을 위한 네트워킹 행사 'R-데이'(Route330 Day)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제주시 세미양빌딩 A동 챌린저홀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제주 기반 딥테크 스타트업과 관련 투자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투자자들의 인사이트 공유 및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주=뉴시스] 이정민 기자 =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는 최근 ㈜엠와이소셜컴퍼니와 함께 도내 ‘딥테크’ 분야 스타트업을 위한 네트워킹 행사 ‘R-데이’(Route330 Day)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제주시 세미양빌딩 A동 챌린저홀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제주 기반 딥테크 스타트업과 관련 투자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투자자들의 인사이트 공유 및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세션은 ▲프렌드투자파트너스 ▲현대차 제로원 ▲블루포인트 파트너스 등 제주 기반 딥테크 스타트업 투자에 관심있는 투자자들의 투자 사례와 사후관리 방안에 대한 강연으로 이뤄졌다.
네트워킹은 딥테크 분야 투자 동향과 스타트업의 투자유치를 위한 전략 등을 논의하는 라운드테이블로 진행됐다.
◇김만덕재단, 제주시·서귀포시 ‘사랑의 쌀’ 10t 기탁
재단법인 김만덕재단(이사장 양원찬)과 김만덕기념관(관장 강영진)은 제7회 김만덕주간행사를 개최하고, 10t의 사랑의 쌀을 제주시와 서귀포시에 기탁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나눔에는 제주은행(행장 박우혁)과 제주농협(본부장 윤재춘), ㈜원창이앤씨 심상철 대표, 윤진호정형외과 윤진호 원장, 김만덕상수상자회(회장 김인순), 국제소롭티미스트제주클럽(회장 이은아), 탐모라로타리클럽(회장 김민조) 등이 동참했다.
기탁된 쌀은 제주시와 서귀포시의 읍·면·동주민센터를 통해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개별가구에 직접 배분될 예정이다.
또 주간행사로 열린 ‘배우 문희경과 함께 하는 나눔올레 걷기’와 ‘나눔나이트런’에 참가한 참가자들의 기부금은 제주도사회복지협의회(회장 고승화)를 통해 도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식료품지원사업에 쓰여질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73jmle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