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BooK적BooK적 북튜버 한마당’ 공모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이 내달 1~10일 부산지역 학생과 교원들을 대상으로 '2023 Book적Book적 북튜버 한마당'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독서 활동 콘텐츠 제작을 통해 학생들의 독서 흥미도를 높이고 이를 공유하며 함께 읽고 나누는 독서문화 확산과 인문학적 소양을 갖춘 미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1월 10일까지 동영상 제작·제출
이 공모전은 ‘책 속 세상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하기’ ‘기억에 남는 장면 표현하기’ ‘책을 소개하고 생각이나 느낀 점 말하기’ 등 주제로 콘텐츠를 제작해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인터뷰, 역할극, 광고, 애니메이션 등 저작권법을 준수한 3분 내외의동영상 콘텐츠를 제작·제출하면 된다.
부산지역 학생과 교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개인·모둠·동아리·학급 등 참가 형태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내달 1~10일 공문으로 안내한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한 작품은 검토·보완 과정을 거쳐 11월 넷째 주부터 ‘Book적Book적 북튜버 한마당’ 유튜브 채널에 탑재한다. 참가자에게는 도서상품권을 나눠줄 예정이다.
하윤수 교육감은 “이번 공모전은 학생들에게 독서를 통한 생각이나 느낌을 표현하고 공유하는 기회를 제공해 독서문화를 확산하고 인문학적 소양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DJ로 변신한 김정민, 아슬아슬한 브라톱→복근 자랑 [DA★]
- ‘피 토하는 6개월 시한부’와 재혼하려던 남현희 씨, 엄마 맞아요? (종합)[홍세영의 어쩌다]
- 지드래곤, 11월6일 경찰 자진 출석 “마약 루머에 초강경대응” [공식]
- 나르샤 근황, 13년 만에 돌아온다 “은퇴 NO” [공식]
- 45살된 고딩엄마 “남편, 두 아이 앞세워 사채업자에게 빌게 해” 눈물 (고딩엄빠4)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