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스버스, 제21회 한국색채대상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 수상 영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색채학회가 주최한 제21회 한국색채대상에서 DASVERSE(이하 ㈜다스버스, 대표 박길홍)가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다스버스는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수상한 'Mind Your Colours'를 포함해 총 17점이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색채학회가 주최한 제21회 한국색채대상에서 DASVERSE(이하 ㈜다스버스, 대표 박길홍)가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다스버스는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수상한 'Mind Your Colours'를 포함해 총 17점이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Mind Your Colours'는 오는 12월 오픈 예정인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다스버스의 복합문화공간인 'Art Complex'에 적용할 전시 콘텐츠 및 공간 디자인 컨셉이다.
'한국색채대상'은 2002년도부터 색채문화의 발전과 위상을 제고하고, 색채산업 육성 및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다양한 작품들을 바탕으로 △경관 △건축·인테리어 △제품 △패션 등 11개 부문에서 색채와 관련된 우수 사례를 선정하고 시상하고 있다.
'Mind Your Colours'컨셉은 방문객들이 F&B 공간, 전시 공간, 엔터테인먼트 공간에서 자신만의 컬러를 정의하고 자아의 의미를 찾는 여정을 통해 삶의 균형을 찾아내는 스토리를 담았다.
다스버스가 준비하고 있는 'Art Complex'는 오래된 섬유공장을 리모델링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문화공간으로 재탄생시킬 예정이다. 건물의 외관부터 입구, 내부 인테리어, 전시 콘텐츠, 외부 조경까지 관람객이 보고 만지는 모든 부분을 세심하게 신경 써서 색채를 이용해 방문객들과 상호작용하는 특화된 콘텐츠와 디자인을 적용했다.
특히 빛과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해 주변 환경에 색을 더하고, 카멜레온처럼 다양한 변화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연출해 방문객들이 방문할 때마다 새로운 공간에 들어온 듯한 경외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다스버스는 올해 11월 중 아트 스트리밍 OTT 서비스 'Daily Art Story'를 선보일 예정이다. 최종적으로는 아트 메타버스, 아트 스트리밍 OTT, 아트 콤플렉스의 온·오프라인 3개 플랫폼을 완성하고, 2024년부터 '누구나 아트를 통해 행복을 누리는 세상을 만든다'는 회사 사명 아래 공격적인 행보에 나설 전망이다.
연소연기자 dtyso@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세라티 승용차 추돌사고로 소양강 추락…20대 운전자 사망
- 이스라엘군 `눈부신 야간 작전`…"인질로 잡혔던 여군 구출"
- 남현희 "전청조와 관계할 때 분명 남자…고환 이식수술 믿었다"
- "전학하면 매월 320만원"…대체 어디길래 `반응 대폭발`
- 지드래곤 "자진 출석 한다"…변호사 선임 마치고 일정 조율 중
- 트럼프 2기 앞둔 美中 정상회담…시진핑 "디커플링 해법아냐"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