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만 국제정원 박람회, 관람객 900만 명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3 순천만 국제정원 박람회 관람객이 9백만 명을 넘어 1천만 명 달성을 앞두고 있다.
2023 순천만 국제정원 박람회 후원회는 "31일 폐막하는 순천 국제 정원 박람회에 누적 관람객 922만 명을 넘어 1000만 명 달성을 코앞에 두고 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1월 5일까지 무료 개방
2023 순천만 국제정원 박람회 관람객이 9백만 명을 넘어 1천만 명 달성을 앞두고 있다.
2023 순천만 국제정원 박람회 후원회는 "31일 폐막하는 순천 국제 정원 박람회에 누적 관람객 922만 명을 넘어 1000만 명 달성을 코앞에 두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최근 반년 간 국민 6명 가운데 1명이 박람회장을 다녀간 셈이다.
'2023 순천만 국제정원 박람회'는 정원에 삽니다'를 주제로 지난 4월부터 10월까지 7개월간 순천만국가정원, 순천만습지, 순천 도심 등에서 펼쳐졌으며, 국가정원과 순천만습지를 넘어 순천 도심까지 확대된 박람회로 인기를 끌었다.
박람회 후원회는 '2030 순천만 국제정원 박람회'가 성공적인 박람회로 역사를 새롭게 쓴것으로 보고있으며, 외부에서도 조직위, 순천시민, 기업과 후원회 등이 합심해 큰 행사를 치러낸 모범사례로 보고 있다.
대외경제정책연구원은 애초 '2023 순천만 국제정원 박람회'의 생산유발효과를 1조5926억 원으로 추정했으나, 박람회 자체 성과를 넘어 기업,정부 투자와 도시 브랜드 향상들의 후광효과를 감안한다면 그 수치는 더 늘어 날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노관규 이사장(순천시장)은 "남 다른 품격을 지닌 28만 순천시민이 게셨기에 박람회가 성공할 수 있었다"라 강조하며 폐막식을 앞두고 곳곳에서 애써주신 시민에 감사의 장으로 마련하겠다고 했다.
한편, 순천만 국제정원 박람회는 그간 박람회장을 방문하고 아껴준 국민 성원 보답하기 위해 순천만 국가정원과 순천만 습지를 포함한 전체 구역을 11월 1일부터 5일까지 무료로 개방한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광주CBS 김형로 기자 khn5029@hanmail.net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6세 소년 살해해놓고…70대 집주인은 무죄 주장했다
- "형, 저 땡잡았어요" 보이스피싱범의 전화…택시기사의 재치 신고
- '춘천 칼부림 예고글' 20대 선처받은 뒤…"구치소 인기남" 글 올렸다
- 중학생 가수 오유진 스토킹한 60대 남성, 검찰 송치
- 여당 "김포를 서울로 편입"…구리·광명·하남은요?[뉴스쏙:속]
- 단서는 이름뿐…45년 만에 극적 상봉한 형제의 사연
- 비밀번호 누르고 "문 열어" 실랑이…남친에 흉기 휘두른 20대
- 제자 성폭행하고도 '억울' 호소한 기간제 교사…法 실형 선고
- "연금개혁案 D학점…'요율 최소 12%' 명시했어야"
- [단독]애 내리려 멈춘 차량 들어와 '흉기 위협' 50대男 입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