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재난 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대응체계 구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장성군은 30일 장성실내수영장에서 '재난 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재난 대응 안전한국훈련은 재난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시행하는 범국가적 종합훈련이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어떠한 재난 상황에도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대응체계 구축과 철저한 훈련에 집중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역 내 유관기관·사회단체 동참…"철저한 훈련으로 군민 보호"
[더팩트 l 장성=오중일 기자] 전남 장성군은 30일 장성실내수영장에서 '재난 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재난 대응 안전한국훈련은 재난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시행하는 범국가적 종합훈련이다. 올해 훈련에선 한빛원전 인근 지진으로 수영장 건물이 붕괴되고 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했다.
장성군과 소방서, 경찰서, 육군 6753부대 2대대, 한국전력공사, KT, 해양도시가스, 내장산국립공원 백암사무소, 장성병원, 장성혜원병원, 의용소방대, 자율방재단 등 지역 내 유관기관 및 사회단체가 동참해 완성도 높은 훈련을 소화했다.
장성군은 군민들이 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재난대응체계 확립에 중점을 뒀다. 관계기관 연락은 재난안전통신망(PS-LTE)을 활용해 훈련 실효성을 높였다.
평가는 이양선 한신대 교수 등 민간 전문가들이 맡았다. 훈련 상황을 분석한 뒤 객관적 평가 자료를 생성했다. 방사능 방재 집중훈련 중인 삼서·황룡면 주민 100여명도 참관했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어떠한 재난 상황에도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대응체계 구축과 철저한 훈련에 집중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forthetrue@naver.com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박지윤·최동석, 결혼 14년 만에 파경…이혼조정신청서 제출
- 전청조 "재벌 사칭 알고 있었다" vs 남현희 "성전환 혼외자인 줄"
- 민주당, 尹 시정연설 전 '피켓 시위'…의원 일부는 '악수 거부'
- [2023 TMA] '서머퀸' 권은비와 작업한 남성의 이름은? (영상)
- 반도체 적자 줄었다…삼성전자, 3분기 '조 단위' 영업익 회복
- 모텔 유인해 돈 뜯고 '성폭력 올가미'…검찰 재수사로 규명
- '영남 중진 험지 출마·1호 혁신안' 싸늘...與 혁신위, 흔들리나
- [취재석] 기우이길 바랐건만...정쟁만 남은 이태원 참사 1년
- [버추얼 아이돌①] "실사화 중요치 않았다"…감성이냐 기술이냐
- 프랜차이즈 품은 사모펀드…"'가맹점 짜내기'로 수익 올린다" 비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