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중학생 20명 ‘NASA 글로벌 캠프’ 참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교육청은 다음 달(11월) 1일부터 12일까지 학생 해외연수의 하나로 추진되는 'NASA 글로벌 캠프'에 도내 중학교 1학년 20명이 참여한다고 밝혔습니다.
5일부터는 우주항공산업이 발달해 있는 공업도시 헌츠빌에서 NASA 우주캠프에 참여해 로켓과 추진력의 원리, 우주비행사 시뮬레이션, 우주복 체험 등 미래의 우주탐험을 위한 융합 프로그램을 체험할 예정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전주]전북교육청은 다음 달(11월) 1일부터 12일까지 학생 해외연수의 하나로 추진되는 ‘NASA 글로벌 캠프’에 도내 중학교 1학년 20명이 참여한다고 밝혔습니다.
참여 학생들은 먼저 1일에서 4일까지 뉴욕과 워싱턴에서 미국 명문대학교 과학 탐구 활동과 특강, 문화체험과 박물관 탐방 등을 통해 이공계 진로 선택과 설계의 기회를 갖습니다.
5일부터는 우주항공산업이 발달해 있는 공업도시 헌츠빌에서 NASA 우주캠프에 참여해 로켓과 추진력의 원리, 우주비행사 시뮬레이션, 우주복 체험 등 미래의 우주탐험을 위한 융합 프로그램을 체험할 예정입니다.
이종완 기자 (rheejw@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트럭에 실려 끌려간 여성 끝내 사망…“차라리 다행” [오늘 이슈]
- 꺾일 듯 꺾이지 않는 물가…우리나라 물가 3대 복병은?
- 윤 대통령, 국회 시정연설 “경제 구조 개혁 필요…힘 모아달라”
- ‘재벌 3세, 남현희 예비 신랑?’…전청조 경찰 수사, 어디까지?
- 돌아서는 승용차에 탱크 포격…이스라엘군, 가자지구 도로 차단 [현장영상]
- 아이 권하지 않는 사회…OECD가 본 한국 저출산 이유 [특파원 리포트]
- 성인 56% “제사 안 지낼 것”…이유 물었더니 [잇슈 키워드]
- 20대 여성, 부산 술집서 ‘몰카’ 피해…범인은 사장? [잇슈 키워드]
- “육아휴직 낼거면 퇴사해라?”…이런 회사는 ‘여기에’ 신고하세요
- [영상] 2023 국감_몰아보기.zip(1) 화제의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