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신라 장군' 이사부 복합문화공간 설계 공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삼척시는 이사부 복합문화공간 조성사업의 설계 공모를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사부 복합문화공간 조성사업은 삼척항 인근 조성되며 문화예술 활동이 활발하게 이뤄지는 공간, 삼척만의 차별화된 문화 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관광, 문화, 숙박 등이 어우러질 수 있는 공간으로 이사부 복합문화공간을 조성, 삼척 아트페스티벌 개최, 미디어 전시관 구축 등 복합공간으로 지역 관광 및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척=뉴시스]이순철 기자 = 강원 삼척시는 이사부 복합문화공간 조성사업의 설계 공모를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창작자와 브랜드 그리고 자본을 융합하여 새로운 지역문화와 라이프스타일 정체성 구축을 위해 추진됐다.
공모 기간은 31일부터 11월 8일 오후 5시까지로 총 9일간 진행되며 이메일(gkrqja1105@korea.kr)로 참가 등록 신청을 받는다.
세부적인 공모지침은 삼척시청 누리집 또는 국토교통부 설계 공모 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사부 복합문화공간 조성사업은 삼척항 인근 조성되며 문화예술 활동이 활발하게 이뤄지는 공간, 삼척만의 차별화된 문화 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관광, 문화, 숙박 등이 어우러질 수 있는 공간으로 이사부 복합문화공간을 조성, 삼척 아트페스티벌 개최, 미디어 전시관 구축 등 복합공간으로 지역 관광 및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척시에서는 1500년 전 우산국(울릉도, 독도)을 우리 역사에 최초로 편입시킨 신라장군 이사부의 해양개척 혼과 얼을 기리고, 전승하는 삼척 동해왕 이사부 축제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grsoon81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女BJ에 8억 뜯긴 김준수 "5년간 협박 당했다"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알람 잘못 맞춰서"…밤 12시에 혼자 등교한 초등생(영상)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
- "새로 산 옷이라"…마약 옷에 젹셔 비행기 타려던 20살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양육권 소송' 율희, '업소 폭로' 최민환 흔적 지웠다…영상 삭제
- "승차감 별로"…안정환 부인, 지드래곤 탄 트럭 솔직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