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뉴스타임 날씨] 평년보다 포근…오전에 짙은 안개
10월의 마지막 날인데, 날씨가 영 가을답지 않습니다.
오늘 한낮에는 전남 순천 25도, 강릉 24, 서울은 21도까지 올라가 포근하겠는데요.
예년 이맘때보다 3도에서 7도 정도나 높아 예년의 9월 초에 해당하는 기온입니다.
서울의 낮 기온은 내일은 22도, 모레 목요일엔 24도로 더 올라가겠습니다.
하지만 이번 주말에 비가 내린 뒤 다음 주에는 기온이 떨어져 11월의 쌀쌀한 가을 날씨를 되찾겠습니다.
현재 서해안과 내륙 지역에 안개가 짙게 껴있어 가시거리는 충북 충주 40, 경기도 시흥 60, 곡성과 칠곡 80, 강화 90미터로 100미터 이하로 떨어진 곳이 많습니다.
오전까지는 안개가 이어지겠고, 수도권과 충청, 울산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초미세먼지 농도도 '나쁨' 수준까지 올라가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늘 수도권과 강원 영서는 가끔 구름이 많이 끼겠고, 강원 영동과 충청, 남부지방은 대체로 맑겠습니다.
낮 기온은 서울이 21도, 대전 22도, 광주와 대구, 부산이 23도로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모든 해상에서 0.5에서 2미터로 비교적 낮게 일겠습니다.
내일은 수도권과 강원 영서 지역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금요일에 중부지방에 비가 시작되어 토요일 오전까지 전국에 비가 올 것으로 보입니다.
일요일 오후에는 중부와 전라도, 제주도에 또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날씨 전해드렸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이설아 기상캐스터 (salee@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꺾일 듯 꺾이지 않는 물가…우리나라 물가 3대 복병은?
- ‘재벌 3세, 남현희 예비 신랑?’…전청조 경찰 수사, 어디까지?
- [단독] “생사람 잡아 구속 기소”…‘허위 제보’ 뒤엔 국정원
- 20대 여성, 부산 술집서 ‘몰카’ 피해…범인은 사장? [잇슈 키워드]
- 성인 56% “제사 안 지낼 것”…이유 물었더니 [잇슈 키워드]
- “육아휴직 낼거면 퇴사해라?”…이런 회사는 ‘여기에’ 신고하세요
- [영상] 2023 국감_몰아보기.zip(1) 화제의 인물
- 아이 권하지 않는 사회…OECD가 본 한국 저출산 이유 [특파원 리포트]
- 일본서 무임승차·무전취식까지…‘무개념’ 해외 유튜버에 비난 봇물 [잇슈 SNS]
- 의장대원 머리에 ‘꽝’…“깃발 무게 과소평가” 사과문까지 [잇슈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