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윤이상국제음악콩쿠르', 2차 본선 진출자 10명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한 '2023 윤이상국제음악콩쿠르' 1차 본선 결과가 지난 30일 오후에 발표됐다.
1차 본선은 총 26개국 183명의 지원자 중 예비 심사를 거친 17명이 참가해 지난 29~30일 통영국제음악당 콘서트홀에서 진행됐다.
2차 본선은 오는 11월1~2일 통영국제음악당 콘서트홀에서, 결선은 같은 달 4일(오후 3시) 통영국제음악당 콘서트홀에서 개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통영=뉴시스] 신정철 기자 =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한 '2023 윤이상국제음악콩쿠르' 1차 본선 결과가 지난 30일 오후에 발표됐다.
1차 본선은 총 26개국 183명의 지원자 중 예비 심사를 거친 17명이 참가해 지난 29~30일 통영국제음악당 콘서트홀에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오리엔테이션에서 추첨한 순서에 따라 윤이상의 1958년 작품인 '피아노를 위한 다섯 개의 소품'을 비롯해 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 라흐마니노프, 프로코피예프, 버르토크, 야나체크 등의 피아노 독주곡을 연주했다.
2차 본선에 진출하는 10명은 알파벳 순으로 자루이 청(중국), 정규빈(대한민국), 김송현(대한민국), 이택기(대한민국), 데니스 린니크(벨라루스), 미소라 오자키(일본), 류준현(대한민국), 선율(대한민국), 위안판 양(영국), 윤정현(대한민국)이다.
콩쿠르 기간 중, 공식 홈페이지(www.isangyuncompetition.org)를 통해 경연 실황이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제공되고 통영국제음악재단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콩쿠르의 현황이 업데이트된다.
현장 관람시 1·2차 본선은 무료이며, 결선과 입상자 콘서트 티켓은 3만원으로 구입해 관람할 수 있다. 입상자 콘서트는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열린다.
2차 본선은 오는 11월1~2일 통영국제음악당 콘서트홀에서, 결선은 같은 달 4일(오후 3시) 통영국제음악당 콘서트홀에서 개최된다.
입상자콘서트는 11월5일(오후 5시)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갖는다.
☞공감언론 뉴시스 si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홍진호, 기흉수술 후 아빠 됐다…"콩콩이도 잘 나와"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
- "새로 산 옷이라"…마약 옷에 젹셔 비행기 타려던 20살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꿀 뚝뚝
- '양육권 소송' 율희, '업소 폭로' 최민환 흔적 지웠다…영상 삭제
- "승차감 별로"…안정환 부인, 지드래곤 탄 트럭 솔직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