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친환경 보일러 교체에 보조금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파주시는 친환경 보일러를 설치하는 가정에 보조금을 지원한다고 30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대기 환경개선에 관한 특별법' 시행일인 2020년 4월 3일 이전에 제조된 보일러를 '콘덴싱 보일러' 인증 제품으로 교체하는 가정이다.
지원 금액은 일반 가정 10만 원, 저소득층 가정은 60만 원이다.
내년부터 일반 가정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파주시는 친환경 보일러를 설치하는 가정에 보조금을 지원한다고 30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대기 환경개선에 관한 특별법’ 시행일인 2020년 4월 3일 이전에 제조된 보일러를 ‘콘덴싱 보일러’ 인증 제품으로 교체하는 가정이다.
지원 금액은 일반 가정 10만 원, 저소득층 가정은 60만 원이다. 내년부터 일반 가정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될 예정이다.
지원은 연말까지 선착순으로 이뤄지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가정용 보일러 인증시스템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시청 환경지도과 방문 또는 우편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이번 사업이 시민들의 난방비 절감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영달 기자 dalsarang@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CTV 포착률 양극화… 강남 87% 노원 53%
- 尹 “소상공인들, 고금리에 ‘은행 종노릇 하는것 같다’며 한숨”
- [단독]한미 “北, 위성 엔진 연소시험… 11월 정찰위성 3차 발사 나설듯”
- 김기현 “김포, 서울시로 편입 당론 추진”
- 당신의 혈압은 안전한가요
- 尹 오늘 시정연설… 사전환담서 이재명 만나
- 이스라엘, 민간인 피해-인질 희생 부담… 전면전 대신 ‘단계적 침투’
- 30대女 고용 증가 이면엔… “경력 끊기느니 아이 대신 일 선택”
- “北, 한국 겨냥한 핵무기 최소 180기… 2030년 300기 보유”
- [횡설수설/김승련]“美 점잖게 이끌 지도자를”… 트럼프 때리며 경선 하차한 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