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승 5패 텐 하흐의 맨유... 1986/87 시즌 이후 최악의 성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맨유가 좀처럼 정신을 못 차리고 있다.
축구 매체 '트리뷰나'는 30일(한국 시간) "새 시즌 첫 10경기에서 5패를 당한 것은 1986/87 시즌 론 앳킨슨 감독 시절 이후 맨유가 기록한 최악의 성적이다"라고 보도했다.
맨유는 또한 11골 16실점을 기록해 득실 차가 마이너스이며 공격력이 좋지 못하다고 평가받는 첼시보다도 득점을 못하고 있다.
맨유의 시즌 첫 10경기에서 5패를 1986/87 시즌 론 앳킨슨 감독 시절 이후 맨유가 기록한 최악의 성적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남정훈 기자= 맨유가 좀처럼 정신을 못 차리고 있다.
축구 매체 ‘트리뷰나’는 30일(한국 시간) “새 시즌 첫 10경기에서 5패를 당한 것은 1986/87 시즌 론 앳킨슨 감독 시절 이후 맨유가 기록한 최악의 성적이다”라고 보도했다.
맨유는 30일(한국 시간) 영국 맨체스터의 올드 트래포드에서 열린 2023/24 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0라운드 맨체스터 시티와의 맨체스터 더비에서 0-3으로 대패했다.
맨유는 이 경기에서 말 그대로 압도당하며 패배했다. 맨시티에게 21개의 슈팅을 허용했고 패스 숫자도 200개가 차이 났다. 또한 래시포드, 회이룬과 같이 넣어줘야 할 공격수들이 넣지 못하며 시종일관 끌려갔다.
맨유는 현재 리그에서만 5패를 기록했다. 특히 토트넘, 맨시티, 아스널 같은 빅6 팀에게는 모두 패배했다. 맨유는 또한 11골 16실점을 기록해 득실 차가 마이너스이며 공격력이 좋지 못하다고 평가받는 첼시보다도 득점을 못하고 있다.
텐 하흐 감독은 이러한 상황에도 팀이 상승세를 타고 있다는 인터뷰를 하며 팬들의 분노를 사고 있다. 그는 “맨시티와의 경기 이전 3경기는 우리가 이겼고 정신력도 매우 좋고 투지 또한 매우 좋다. 그래서 우리는 상승세를 타고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서 “시즌 시작은 어려웠지만 우리는 올라가고 있다. 부상자들이 돌아오고 있고 우리 팀은 더 강해질 것이라고 확신한다. 인내심을 가져야 하지만 부상자들이 돌아오고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그는 이번 맨체스터 더비에 대한 질문을 받고 “물론 실망스러운 결과다. 더비에서 이런 식으로 패배하는 것은 실망스러운 일이다. 전반전에 우리는 매우 좋은 게임 계획을 세웠고 실행도 매우 좋았다. 팽팽하게 맞섰고 매우 비슷했지만 페털티킥으로 분위기가 바뀌었다.”라고 말했다.
맨유의 시즌 첫 10경기에서 5패를 1986/87 시즌 론 앳킨슨 감독 시절 이후 맨유가 기록한 최악의 성적이다. 당시 앳킨슨 감독은 11월에 경질되었고 알렉스 퍼거슨 감독이 부임했지만, 퍼거슨 감독은 부임 후 첫 몇 년 동안 고전을 면치 못했다.
사진 = 게티이미지코리아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토트넘 먹튀 공격수 신랄 비판, “상당한 신음 소리 들렸어...지금 당장 어떤 팀이 데려가겠나”
- [EPL 10R] ‘박지성-에브라 응원까지 왔는데 소용없네!...“엉망진창! 축구 수업 수준” 맨유, 홀란
- '환상적인 아웃프런트 패스 → 음바페 골 어시스트' 이강인, 공식전 2경기 연속 공격 포인트 달성
- [오피셜] 네덜란드 최대 근본 팀이 어쩌다가... 아약스 2부리그 강등당하나? 존 판트스힙 감독 선
- '이래서 뮌헨의 강력한 대항마' 레버쿠젠, '분데스리가 1위의 클래스'를 증명하다...공식전 12경기
- 끈 없는 비키니로 볼륨 못 감춘 가수 겸 여배우
- 자신을 성폭행범 몬 여성에게 18억원 청구한 ‘축구선수’ ?
- ‘이강인과 다툼’ 손흥민에게 경고장을 보낸 ‘타 종목’ 계정
- 비키니 입고 과감히 글래머 드러낸 아나운서
- “방귀 냄새 난다”라며 택시기사에게 욕설한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