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부상당했을 때 응원해 줬던 벤탄쿠르, 건강하게 돌아와 정말 고마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이 부상에서 돌아온 로드리고 벤탄쿠르를 끌어안았다.
벤탄쿠르와 관련된 질문을 받은 손흥민은 "그가 돌아오자 감정이 벅차올랐다. 벤탄쿠르는 좋은 친구들 가운데 하나다. 내가 부상을 당했을 때 벤탄쿠르는 항상 나를 응원했다. 그가 건강하게 돌아와 정말 고맙다"라고 기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풋볼] 하근수 기자= 손흥민이 부상에서 돌아온 로드리고 벤탄쿠르를 끌어안았다. 지난해 자신이 받았던 응원을 곱절로 돌려주며 축하를 건넸다.
토트넘 훗스퍼는 28일 새벽(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셀허스트 파크에서 열린 2023-24시즌 프리미어리그(PL) 10라운드에서 크리스탈 팰리스를 2-1로 제압했다. 이날 승리로 토트넘(승점 26, 8승 2무, 22득 9실, +13)은 선두로 도약했다.
10월 A매치 이후 반가운 소식이 전해졌다. 지난 시즌 레스터 시티전 당시 전방십자인대 파열이라는 끔찍한 부상을 당했던 벤탄쿠르가 복귀를 앞두고 있다는 것. 영국 '풋볼 런던'은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지난 금요일 기자회견 당시 벤탄쿠르가 완전히 훈련에 복귀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전방십자인대 부상을 당했던 벤탄쿠르는 그라운드 복귀를 위해 정말 열심히 노력했다. 토트넘이 업로드한 훈련 영상에서 벤탄쿠르와 제임스 매디슨은 잘 연결된 모습이었다"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풀럼전 승리에 이어 치른 팰리스 원정. 마침내 꿈에 그리던 복귀가 성사됐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후반 8분 조엘 워드 자책골과 후반 21분 손흥민 추가골로 승기를 잡은 다음 종료 무렵 데얀 쿨루셉스키를 대신해 벤탄쿠르를 교체 투입했다. 벤탄쿠르는 추가 시간 포함 13분가량 그라운드를 누볐고 동료들과 승리를 만끽했다.
경기 종료 이후 평소처럼 팬들에게 다가간 토트넘 선수들. 벤탄쿠르가 인사를 마치자 주장 손흥민이 달려가 품에 안겼다. 한창 동안 이어진 포옹. 이후 토트넘 선수들 모두가 벤탄쿠르를 둘러싸 부상 복귀를 축하했다. 팬들도 기립 박수를 보냈다.
손흥민은 벤탄쿠르가 겪은 슬픔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직전 안와골절 부상을 당했고 시즌 내내 스포츠 탈장을 참고 뛰었었다. 그런 벤탄쿠르가 복귀하자 마치 자신이 일처럼 기뻐하는 모습이었다.
벤탄쿠르와 관련된 질문을 받은 손흥민은 "그가 돌아오자 감정이 벅차올랐다. 벤탄쿠르는 좋은 친구들 가운데 하나다. 내가 부상을 당했을 때 벤탄쿠르는 항상 나를 응원했다. 그가 건강하게 돌아와 정말 고맙다"라고 기뻐했다. 토트넘 커뮤니티 '스퍼스 웹'은 "이러한 공감과 배려가 손흥민을 완벽한 주장으로 만든다. 손흥민과 같은 리더가 있다는 건 라커룸에 겸손을 키울 것이다"라며 찬사를 보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