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0월 31일[TV하이라이트]
기자 2023. 10. 30. 20:45
외딴 산청마을, 별빛 쏟아지는 집
■한국기행(EBS1 오후 9시35분) = ‘별 보러 가지 않을래’ 편이 방영된다. 이날 방송에서는 경남 산청군에 살고 있는 김도현·정정교 부부를 만난다. 남편 김씨는 “어린 시절 우주비행사를 꿈꿨다”며 “직접 천체망원경을 제작했다”고 말한다.
곧바로 ‘지붕이 열리는 방바닥 천문대’를 선보인 두 사람은 산청군에서도 가장 외진 곳에 누워 밤하늘의 별을 세며 행복을 만끽한다.
미래 인구 4500만명 사수하려면
■시사기획 창(KBS1 오후 10시) = 연중 인구기획 3편 ‘대한민국 인구 재설계’ 편이 방영된다. 이날 방송에선 “통계청에 의하면 2070년 우리나라 인구는 3766만명으로 줄어들 것”이라 전한다. “국내 인구만으로 결혼해 아이를 낳아서 4500만명을 달성하기 버겁다”고도 전망한다. 생산연령인구가 감소하고 고령인구는 급증하는 상황에서 2070년 ‘인구 4500만명을 유지하기 위한 방법’을 알아본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향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단독] 강혜경 “명태균, 허경영 지지율 올려 이재명 공격 계획”
- “아들이 이제 비자 받아 잘 살아보려 했는데 하루아침에 죽었다”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수능문제 속 링크 들어가니 “김건희·윤석열 국정농단 규탄” 메시지가?
- 윤 대통령 ‘외교용 골프’ 해명에 김병주 “8월 이후 7번 갔다”···경호처 “언론 보고 알아
- 이준석 “대통령이 특정 시장 공천해달라, 서울 어떤 구청장 경쟁력 없다 말해”
- “집주인인데 문 좀···” 원룸 침입해 성폭행 시도한 20대 구속
- 뉴진스 “민희진 미복귀 시 전속계약 해지”…어도어 “내용증명 수령, 지혜롭게 해결 최선”
- 이재명 “희생제물 된 아내···미안하다, 사랑한다”
- ‘거제 교제폭력 사망’ 가해자 징역 12년…유족 “감옥 갔다 와도 30대, 우리 딸은 세상에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