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소식] 김준영 강원경찰청장 취임…“지역 사회 안전망 구축” 외
[KBS 춘천]김준영 제39대 강원경찰청장이 오늘(30일) 취임했습니다.
김 청장은 취임사에서 "취약계층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은 강원도의 지역 특성을 감안해, 사회적 약자에 대한 치안 안전망을 견고하게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을 안전하게 치러내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김 청장은 경찰대학교 9기로 1993년 경찰에 입문해, 강원경찰청 홍보과장과 화천서장, 경찰청 기획조정관 등을 역임했습니다.
전국기능경기대회 강원선수단 해단식
강원특별자치도 기능경기위원회는 오늘(30일), 춘천 세종호텔에서 제58회 충청남도 전국기능경기대회 출전한 강원 선수단 해단식을 열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입상선수와 유공자에 대한 표창장과 포상금이 전달됐습니다.
강원선수단은 이번 대회에서 금메달 2개, 은메달 4개, 동메달 5개를 땄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 총선 대비 연석회의
더불어민주당 강원특별자치도당은 오늘(30일), 도당 회의실에서 지역위원장·사무국장 연석회의를 열었습니다.
연석회의에는 강원도 내 지역위원장과 지역위 사무국장, 도당 사무처장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4월 총선 주요 일정과 공천 심사, 총선기획단 운영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선거 승리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춘천 온의·삼천지구 초교 신설 계획 “보완 필요”
한국교육환경보호원은 춘천 온의·삼천지구 초등학교 신설 계획에 대한 교육 환경 검토에서 통학 안전과 일조 대책 보완이 필요하다는 '보완 판정'을 결정해 강원도교육청에 통보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강원도교육청은 춘천교육지원청에 교육환경평가서를 전달해 추가 보완 자료를 제출하도록 안내할 방침입니다.
가칭 춘천 온의 삼천초와 병설 유치원은 2028년 3월 개교를 목표로 신설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김기현 “김포, 서울시 편입이 바람직…당론 추진” [오늘 이슈]
- 이태원 참사 관련법 39건 중 1건 통과…국회는 뭘 했나?
- 이스라엘발 여객기 도착하자 공항 습격…‘휴전’ 촉구 시위 확산
- 지금은 좋은데 나중은?…늘어난 ‘30대 여성’ 경제활동의 딜레마
- 혼인 신고 하지 않고 ‘한부모청약’…부정 청약 백태
- 직원 월급 600억 원 체불, 그런데 회장님 연봉은 77억 원?
- 경찰, 전청조 수사 본격화…“출국금지·체포 영장도 검토”
- 그 아파트엔 유독 사주 일가 작품만…경력도 작품도 ‘의혹’
- [크랩] 모아 보니 소름 돋는 8090 마약 평행이론
- 11월 동북아 외교전 예고…한미일중 관전 포인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