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명우, 3쿠션 세계랭킹 1위 등극…한국인 두번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민국 당구 3쿠션의 간판선수 조명우(서울시청)가 마침내 세계 정상의 자리에 우뚝 섰다.
대한당구연맹(회장 박보환)은 28일(한국시간) 네덜란드 베겔에서 열린 '2023 베겔 세계3쿠션당구월드컵' 종료 이후 조명우가 세계랭킹 1위에 등극했다고 밝혔다.
조명우는 오는 6일부터 12일까지 서울 태릉선수촌에서 열리는 '2023 서울 세계3쿠션당구월드컵'에 출전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문성대 기자 = 대한민국 당구 3쿠션의 간판선수 조명우(서울시청)가 마침내 세계 정상의 자리에 우뚝 섰다.
대한당구연맹(회장 박보환)은 28일(한국시간) 네덜란드 베겔에서 열린 '2023 베겔 세계3쿠션당구월드컵' 종료 이후 조명우가 세계랭킹 1위에 등극했다고 밝혔다.
358점을 기록한 조명우는 세계랭킹 2위 마르코 자네티(이탈리아·357점)를 따돌렸다. 3위는 토브욘 브롬달(스웨덴·354점), 4위는 이번 베겔 월드컵에서 우승을 차지한 딕 야스퍼스(네덜란드·348점)가 차지했다.
조명우는 2015년 4월4일 최성원이 세계랭킹 1위에 오른 이후 약 8년 6개월 만에 대한민국 선수로서 역대 두 번째로 정상에 섰다.
조명우는 지난해 12월 이집트 샤름 엘 셰이크 세계 3쿠션 당구월드컵에서 생애 첫 월드컵 우승을 차지했고, 지난 3월 강원도 양구에서 열린 제11회 아시아캐롬선수권대회 남자 3쿠션에서 우승을 거머쥐었다. 이어 5월 베트남에서 열린 호치민 세계3쿠션당구월드컵에서는 준우승에 올랐다.
또한 9월 튀르키예 앙카라에서 열린 제75회 세계3쿠션선수권대회에서 공동 3위라는 좋은 성적을 거뒀다.
조명우는 오는 6일부터 12일까지 서울 태릉선수촌에서 열리는 '2023 서울 세계3쿠션당구월드컵'에 출전한다. 시드 선수로서 32강 본선으로 직행하는 조명우는 세계랭킹 1위 수성에 도전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sdmu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
- '강석우 딸' 강다은, 파격 의상…"우아함 넘쳐"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종합)
- '인간사육장'에서 18년 지낸 34살 女…지정된 상대와 결혼까지
- '사기 의혹' 티아라 출신 아름, 딸 출산 후 넷째 임신(종합)
- 토니안 "우울증·대인기피증 진단…어떻게 하면 멋있게 죽을까 생각"
- 머스크 '정부효율부 수장' 발탁…정책·예산 최고실세
- 용준형♥현아, 달달한 신혼 일상…日서 데이트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