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유레카 특징주] 호텔신라, 3분기 적자 소식에 주가 하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경유레카는 AI알고리즘들의 개별 종목 투자의견(점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투자 플랫폼입니다.
'한경유레카' 앱을 내려받으면 종목별 투자의견과 나에게 맞는 AI알고리즘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AI알고리즘들의 투자의견을 모아 종합의견을 제시하는 한경유레카는 호텔신라에 대해 8월 28일 매도의견을 제시한 후 추가의견을 제시하고 있지 않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경유레카는 AI알고리즘들의 개별 종목 투자의견(점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투자 플랫폼입니다. '한경유레카' 앱을 내려받으면 종목별 투자의견과 나에게 맞는 AI알고리즘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30일 호텔신라가 52주 신저가를 기록했다. 호텔신라는 전일 대비 11% 하락한 60,800원에 장을 마감했다.
호텔신라의 주가가 하락한 원인은 지난 27일 발표한 3분기 잠정실적 때문으로 보인다. 호텔신라는 공시를 통해 3분기 예상 매출액이 1조 1백억원, 영업이익은 7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5%와 71% 하락한 수치이다.
충격적인 3분기 적자 소식에 증권사들도 호텔신라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있다. 유안타증권은 호텔신라에 대해 "말문이 막히는 실적"이라며 매출 하락의 원인으로 3가지를 꼽았다.
첫째, 재고품 소진으로 원가비가 증가했고 4분기에도 해당 비용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둘째, 상여 충당금 신규 반영에 따른 인건비 증가에 대한 부담을 꼽았다. 마지막으로 인천공항면세점 4기 매장 오픈 과정에서 들어간 고정비 부담을 원인으로 추정했다.
4분기에도 3분기와 비슷한 상황이 올 것으로 예상하며 매수의견을 유지하되 목표주가는 9만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AI알고리즘들의 투자의견을 모아 종합의견을 제시하는 한경유레카는 호텔신라에 대해 8월 28일 매도의견을 제시한 후 추가의견을 제시하고 있지 않다. 종합의견점수가 하락 중으로 당분간 투자의견은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
한경유레카에서는 관심 종목을 검색하면 AI알고리즘들의 종합의견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한경유레카 앱은 구글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또한 원하는 AI알고리즘 업체 한 곳을 선택하면 1개월간 해당 알고리즘이 제공하는 유료 콘텐츠를 무료로 구독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2024년 신년운세·재물운·오늘의운세 확인하기!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칭다오 '오줌 맥주' 파문에…'최악 위기' 맞은 한국 회사 [하헌형의 드라이브스루]
- 美 컨슈머리포트 '올해의 제품' 싹쓸이…LG전자 제품 보니
- 670억대 주식투자 사기 40대 구속…중견배우도 당해
- 14시간 일하고 6만원…공무원들 "총선 선거사무 안 해"
- 일하는 30대 여성 급격히 증가…이유 알고보니
- 이동건, 이럴 거면 왜 이혼했나…"주 5회 술"
- 첫 방송 시청률 7.2% 대박 아이템, JYP에서 KBS로 넘어간 이유
- 이선균에 고소당한 女실장 "3억 받았지만 나도 협박당해"
- "남현희 조카 골프채로 폭행"…전청조 '아동학대' 혐의 입건
- 결혼식서 신랑 전 여친이 신부에게 '배설물 테러'…놀라운 신부 반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