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공식 유튜브 채널 오픈…고객 접점 확대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소기업 전용 홈쇼핑 채널인 홈앤쇼핑(대표 이일용·이원섭)은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설한다고 오늘(30일) 밝혔습니다.
‘홈앤쇼핑이 즐겁다’ 콘셉트로 새롭게 선보이는 홈앤쇼핑 유튜브 채널에서는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쇼핑 콘텐츠를 선보입니다. 또 쇼핑 개념에 엔터테인먼트적인 요소를 가미해 일상 속에서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는 차별화된 수단으로서의 역할도 함께 수행하게 됩니다.
주요 콘텐츠로 쇼핑을 연구하는 사람들인 ‘홈앤쇼핑 연구소’에서는 그동안 알 수 없었던 내부 직원들에 관한 이야기와 각종 상품정보, 쇼핑 팁 등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오픈과 동시에 공개 예정인 ‘내경내정(내 경품은 내가 정한다)’에서 고객댓글 참여 경품 이벤트도 함께 진행됩니다. 이와 함께 패션·뷰티, 식품, 리빙 카테고리별 다양한 숏폼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입니다.
유튜브 채널이 리뉴얼 오픈되는 30일 오후 8시에는 지난 17일 홈앤쇼핑의 라이브커머스인 ‘팡라이브’에서 홈쇼핑 최초로 판매돼 많은 고객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던 ‘영국 프리미어리그 (EPL) 토트넘 직관투어’ 테마 여행상품의 2차 앵콜 방송이 진행됩니다. 특별 게스트로 해외축구 분석 리뷰채널인 ‘새벽의 축구 전문가’를 운영하고 있는 유튜버 페노가 출연해 현지에서의 경기 직관을 더욱 흥미롭게 즐길 수 있는 노하우가 더해져 고객의 관심과 재미를 유발할 예정입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번 공식 유튜브 채널의 리뉴얼 오픈은 홈앤쇼핑의 전 고객을 아우르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재미있고 유익한 쇼핑 콘텐츠를 선보여 다양한 고객층과 기분 좋게 소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내서 딱 20대만 팝니다...6억원 마이바흐 '시선집중'
- 윤 대통령 '은행 종노릇' 발언...대통령실, "현장 목소리 전달 차원"
- 우리 동네 '이장님' 내년부터 수당 10만원 올라 40만원
- "성인 10명 중 6명, 이젠 제사 안 지내요"…이유 들어보니
- '세금보다 무서운 이자'…60세 이상, 쓸 돈이 없다
- "공인회계사 시험, 내년부터 이렇게 달라집니다"
- "빚 갚기도 힘든데…" 中企·가계 대출문턱 더 높아진다
- 내년부터 2세 미만 영유아 입원진료비 본인부담 없어진다
- 알바 열심히 하면 못 받는다?…희한한 구직촉진수당 뜯어고친다
- 年 9000%이자 받고, 세금은 꿀꺽…세금 탈루자 탈탈 털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