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드시지 마세요"...GS25 그릭요거트 대장균군 득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판매중지·회수 조치된 카이막그릭요거트 (식품의약품안전처 제공=연합뉴스)]
GS25 자체브랜드(PB) 그릭요거트 2종에서 기준치를 초과한 대장균군이 검출돼 판매 중단 및 회수 조치에 들어갔습니다.
오늘(30일) GS25에 따르면 PB 제품인 유어스 카이막 그릭요거트(허니)와 베이글그릭요거트(허니)에서 기준치를 넘는 대장균군이 검출됐습니다.
이들 제품은 제조사 쿠오레디파파인 제품으로, 해당 문제는 보건당국의 제조사 불시 점검을 통해 확인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점검에서는 GS25 PB 외에, 이 제조사 파파오가닉 참좋은 그릭요거트 플레인에서도 기준치를 초과한 대장균군이 검출됐습니다.
GS25는 자체 브랜드 2종에 더해, 같은 제조사에서 판매하는 다른 요거트 제품까지 모두 6개 제품에 대해 판매 중단 조처를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판매 중단 대상은 ▲참좋은 그릭요거트플레인(그래놀라) ▲참좋은 그릭요거트스위트(그래놀라) ▲유어스 카이막 그릭요거트 허니 ▲ 유어스 카이막 그릭요거트 블루베리 ▲유어스 베이글 그릭요거트(허니) ▲유어스 베이글 그릭요거트(갈릭)입니다.
GS25 관계자는 "해당 제품에 대해 선제적으로 판매 중지 조치하였으며, 제품 철수 중에 있다"며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들에게 안내해 신속하게 반품 조치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