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이스라엘발 비행기라고?"…공항 문까지 부수고 난입한 이들이 찾아내려 했던 것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지 시간 29일 러시아 다게스탄 마하치칼라 공항에 친팔레스타인 성향의 시위대가 난입했습니다.
이들은 이날 오후 이스라엘에서 출발한 여객기가 러시아 다게스탄 공항에 착륙하는 것으로 알려지자, "이스라엘인을 색출하겠다"며 공항 국제선 청사를 습격했습니다.
이들 중 일부는 활주로로 달려나가 여객기를 둘러싸거나, 공항을 빠져나가는 차량을 붙잡고 탑승자를 확인하는 등 난동을 벌였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 29일 러시아 다게스탄 마하치칼라 공항에 친팔레스타인 성향의 시위대가 난입했습니다.
이들은 이날 오후 이스라엘에서 출발한 여객기가 러시아 다게스탄 공항에 착륙하는 것으로 알려지자, "이스라엘인을 색출하겠다"며 공항 국제선 청사를 습격했습니다.
러시아 다게스탄 공화국은 전제 추민의 약 80%가 이슬람 신자로, 러시아 연방 중 무슬림이 가장 많이 거주하는 곳 중 하나입니다.
공항을 점령한 듯 공항 내부를 가득 메운 시위대는 "알라후 아크바르(신은 위대하다)"를 연호하기도 했는데요. 이들 중 일부는 활주로로 달려나가 여객기를 둘러싸거나, 공항을 빠져나가는 차량을 붙잡고 탑승자를 확인하는 등 난동을 벌였습니다.
이날 사고로 경찰과 민간인을 포함해 20명이 부상을 입고 2명이 중상을 입었는데요.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법 집행 당국의 단호한 행동을 기대한다"며 "안전을 위해 주러시아 이스라엘대사가 러시아 당국과 협력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구성 : 홍성주 / 편집 : 이혜림 / 제작 : 디지털뉴스제작부)
홍성주 작가
최희진 기자 chnovel@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단독] 경찰, 전청조 아동학대 혐의도 수사…"남현희 조카 때려"
- '뉴스쇼' 남현희 "성관계 때 분명히 남성 신체…당황스러웠다"
- 연예인도 당한 '670억 원대 주식 사기'…인천 교회 권사 재판행
- 아이 등교시키려 현관문 열자…"5천만 원 내놔" 날벼락
- [뉴스딱] '국군 장병 서비스'…복귀 군인에 '뜻밖의 선물' 준 사장님
- [D리포트] "이스라엘인 잡아라"…시위대, 러시아 공항 난입
- "못 갚으면 나체 사진 유포"…최대 1만 3천% 불법 대부업 검거
- '필리핀 경찰에 피살' 한인 유족, 박진에 "진상 규명 도와달라"
- [Pick] 경영권 넘겨받자 야금야금 '15억 횡령'…왜 집행유예 받았나
- 머리 위로 치즈 던지자 울음 '뚝'…SNS 화제 된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