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5년 연속 KCGS 지배구조 평가 A등급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케이뱅크는 한국ESG기준원(KCGS)이 발표한 2023년 금융회사 지배구조 평가에서 인터넷은행 중 가장 높은 A등급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이로써 케이뱅크는 5년 연속으로 지배구조 평가에서 A등급 이상을 획득하게 됐다.
이번 평가에서 케이뱅크는 이사회의 전문성과 투명성을 강화한 점을 인정받았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건전한 지배구조를 만들기 위해 이사회의 역할과 기능을 지속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최고 수준의 지배구조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사회 전문성과 투명성 높은 평가
[더팩트│황원영 기자] 케이뱅크는 한국ESG기준원(KCGS)이 발표한 2023년 금융회사 지배구조 평가에서 인터넷은행 중 가장 높은 A등급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이로써 케이뱅크는 5년 연속으로 지배구조 평가에서 A등급 이상을 획득하게 됐다.
이번 평가에서 케이뱅크는 이사회의 전문성과 투명성을 강화한 점을 인정받았다.
케이뱅크는 금융업에 대한 전문성과 은행 경영역량을 가진 이사진을 구성해 이사회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개최한 이사회 회의에서 사외이사 출석률이 100%에 달하는 등 참여율이 높고, 경영 현안에 대한 이사회 소통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는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지배구조 관련 현황에 대해 성실하게 공시하고, 컴플라이언스 원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이사회와 주주총회를 운영한 점도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KCGS는 올해 상장회사 987사를 대상으로 ESG 평가, 비상장 금융회사 62사에 대해서는 지배구조를 평가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건전한 지배구조를 만들기 위해 이사회의 역할과 기능을 지속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최고 수준의 지배구조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won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일홍의 클로즈업] '마약 스캔들' 이선균의 '반전 충격'
- '마약'에 멍든 한국…여야, 근절 대책 지적만?
- 이선균, 고개 숙여 거듭 사과했지만 '진술 거부' 이유는
- "I am 진지에요" 정유라, 안민석 저격…"300조 있는데 결혼하실 분"
- [오너가 문제다①] 이호진 '경영 복귀' 산 넘어 산...태광 오너리스크 재부각
- '끝 모를 하락' 에코프로, '손절' vs '매수' 고민 빠진 개미들
- 지창욱, 액션 안 좋아하는 배우의 선택 '최악의 악' [TF인터뷰]
- 24년이 지나도 잊혀서는 안 될 '소년들'[TF씨네리뷰]
- '코리안 가이' 황희찬 EPL 홈 6경기 연속골, 울브스 역사를 바꿨다
- [현장FACT] 머신 없이도 에스프레소 '뚝딱' 별다방 클래스 가보니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