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2W, 사이버 범죄 대응 AI ‘다크챗’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스투더블유(S2W, 대표 서상덕)는 싱가폴에서 열린 '인터폴 글로벌 사이버범죄 컨퍼런스 (IGCC)' 에서 다크웹 전용 챗봇 '다크챗'(DarkCHAT)을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S2W는 이번 컨퍼런스에 스피커 자격으로 참여하여 '다크버트 소개: 다크웹에서 사이버 범죄 대응을 위한 인공지능 모델'을 주제로 발표했다.
해당 발표에서 다크버트(DarkBERT) 인공지능 언어모델을 적용한 다크웹 전용 챗봇 '다크챗'의 프로토타입도 최초로 공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남혁우 기자)에스투더블유(S2W, 대표 서상덕)는 싱가폴에서 열린 ‘인터폴 글로벌 사이버범죄 컨퍼런스 (IGCC)’ 에서 다크웹 전용 챗봇 ‘다크챗’(DarkCHAT)을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IGCC는 인터폴이 글로벌 사이버 범죄를 근절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는 행사이다. 약 200개 인터폴 가맹국에서 경찰 및 보안 산업 관계자들이 참여하여 사이버 범죄 예방, 탐지, 조사하기 위해 국제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S2W는 이번 컨퍼런스에 스피커 자격으로 참여하여 ‘다크버트 소개: 다크웹에서 사이버 범죄 대응을 위한 인공지능 모델’을 주제로 발표했다.
해당 발표에서 다크버트(DarkBERT) 인공지능 언어모델을 적용한 다크웹 전용 챗봇 ‘다크챗’의 프로토타입도 최초로 공개했다. 해당 프로토타입은 S2W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30일 대중에게 공개했다.
다크챗은 S2W의 딥다크웹 검색 솔루션 ‘자비스’(Xarvis)에 챗GPT 형태의 챗봇을 결합시킨 제품이다. 자비스 솔루션에 내장된 다양한 사이버 범죄 검색 결과, 암호화폐 거래내역, 사이버 보안 분석 보고서 등을 관제부터 액션까지 구현했다.
일반 보안 솔루션에서 다크웹과 암호화폐를 동시 분석할 때, 데이터의 과거 컨텍스트까지 완벽하게 분석하려면 최소 일주일 이상의 시간이 소요된다. 그러나 다크챗을 통해서는 적절한 질문 몇가지로 다크웹과 암호화폐에 대한 답변을 5분 내로 확인 가능하다.
그 동안 딥다크웹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자비스 솔루션을 사용하는 기관 고객들로부터 챗봇 결합 상품에 대한 니즈가 꾸준히 제기되었으며, 인도네시아 정부 기관 등을 중심으로 APEC 시장에서 다크챗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S2W는 다크웹, 암호화폐 자체 분석 기술을 보유한 데이터 인텔리전스 기업으로, 인터폴의 공식 파트너사이다. 지난 5월 다크웹 전용 인공지능 언어모델 ‘다크버트’를 공개한 바 있다. 싱가폴, 인도네시아, 대만 시장에 글로벌 사업 파트너를 확보하였으며, 최근 일본 시장 진출을 추진하고 있다.
남혁우 기자(firstblood@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내서 개발한 다크웹 전용 AI 언어모델 해외 주목
- S2W, 다크웹 AI언어모델 ‘다크버트’ 웨비나 성료
- S2W-텐서 시큐리티, 다크웹 보안 솔루션 해외 공략
- S2W-구름, 미래 정보보안 전문가 과정 운영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스무돌' 맞이한 지스타 2024…주요 게임사 대표 모였다
- 설마했는데…삼성전자, '4만전자' 됐다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우 두나무-마이클 케이시 DAIS 협회장 "블록체인 산업, 외부 의존도 낮춰야"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