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 한국ESG기준원 ESG 평가서 5년 연속 통합 A등급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빙그레는 30일 한국ESG기준원에서 실시한 2023년 ESG평가에서 5년 연속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한국ESG기준원은 국내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ESG평가 기관으로 통한다.
올해는 987개 상장회사를 대상으로 △환경 △사회 △지배구조 수준을 평가하고 등급을 공표했다.
빙그레는 올해 ESG평가에서 5년 연속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회 부문, 지난해 대비 한 단계 올라
[더팩트|이중삼 기자] 빙그레는 30일 한국ESG기준원에서 실시한 2023년 ESG평가에서 5년 연속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한국ESG기준원은 국내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ESG평가 기관으로 통한다. 매년 국내 상장회사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평가하고 있다. 올해는 987개 상장회사를 대상으로 △환경 △사회 △지배구조 수준을 평가하고 등급을 공표했다.
빙그레는 올해 ESG평가에서 5년 연속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 자세히 보면 환경은 A등급, 사회는 A+등급, 지배구조는 B+등급을 받았다. 특히 사회는 지난해 대비 등급이 한 단계 상승했다.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과 더불어 지난해 국제표준 준법경영시스템 ISO 37301 인증을 취득하고 2년 연속 공정거래 협약이행 최우수 표창을 수상하는 등의 노력을 인정받았다.
빙그레는 친환경을 위한 여러 노력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지난해 개최된 제27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7)에 친환경 우수사례 발표 기업으로 참석했다.
빙그레 관계자는 "전 임직원이 각자의 분야에서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며 "사회적 가치 확산에 앞장서는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j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일홍의 클로즈업] '마약 스캔들' 이선균의 '반전 충격'
- '마약'에 멍든 한국…여야, 근절 대책 지적만?
- 이선균, 고개 숙여 거듭 사과했지만 '진술 거부' 이유는
- "I am 진지에요" 정유라, 안민석 저격…"300조 있는데 결혼하실 분"
- [오너가 문제다①] 이호진 '경영 복귀' 산 넘어 산...태광 오너리스크 재부각
- '끝 모를 하락' 에코프로, '손절' vs '매수' 고민 빠진 개미들
- 지창욱, 액션 안 좋아하는 배우의 선택 '최악의 악' [TF인터뷰]
- 24년이 지나도 잊혀서는 안 될 '소년들'[TF씨네리뷰]
- '코리안 가이' 황희찬 EPL 홈 6경기 연속골, 울브스 역사를 바꿨다
- [현장FACT] 머신 없이도 에스프레소 '뚝딱' 별다방 클래스 가보니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