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벤처투자 "모태펀드 지속가능 투자 고도화…DIM 개념 도입"

이한나 기자 2023. 10. 30. 14:39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웅환 한국벤처투자 대표 (한국벤처투자 제공=연합뉴스)]

한국벤처투자는 오늘(30일) 강남구 조선 팰리스에서 국내 벤처투자 업계의 지속 가능 투자 활성화를 위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공론의 장인 '2023 한국벤처투자 ESG 이니셔티브(Initiative)'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한국벤처투자는 ESG 확산을 위한 단계별 로드맵과 추진 방향, 국내외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으며 행사에는 벤처투자 시장 주요 민간 출자기관, 벤처캐피털(VC) 등 벤처펀드 운용사, ESG 업계 종사자 등이 참석했습니다.

유웅환 한국벤처투자 대표는 행사에서 "글로벌 기업은 '테크 포 굿'(Tech for Good), 즉 기술과 혁신을 통해 사회적 난제들을 해결하고자 하고 있지만 국내 기업들은 현실적 어려움에 부딪혀 제도적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사회적 성과 측정을 통해 시장의 관심을 비재무적 가치로 확대하고 ESG 데이터 매트릭스 구축, ESG 평가모델을 확립해 단계적으로 지속 가능 투자 원칙을 고도화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한국벤처투자는 최근 모태펀드 성과 측정을 위해 'DIM(Double I Multiple)'이라는 신개념을 만들었다. 이는 투자수익배수(Investment Multiple)에 이어 사회성과배수(Impact Multiple) 개념을 도입해 모태펀드 성과 측정의 차원을 더 확장한 것입니다.

한국벤처투자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기관으로 모태펀드 운용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SBS Biz에 제보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