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축산경제, 마사회와 ‘농협경제지주 대표이사배 경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농협 축산경제는 한국마사회와 함께 경기도 과천시 소재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농협경제지주 대표이사배 경주'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경주에 앞서 농협경제지주와 한국마사회는 경주마 복지 주간을 기념해 양사가 공동 추진 중인 '명예 경주마 휴양 사업' 홍보영상을 소개했다.
이 사업은 은퇴한 명예 경주마들에게 휴양처를 제공함과 동시에 방문객들이 관람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현재 농협 안성팜랜드에서 명예경주마 1호 '청담도끼'를 만나볼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주에 앞서 농협경제지주와 한국마사회는 경주마 복지 주간을 기념해 양사가 공동 추진 중인 ‘명예 경주마 휴양 사업’ 홍보영상을 소개했다.
이 사업은 은퇴한 명예 경주마들에게 휴양처를 제공함과 동시에 방문객들이 관람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현재 농협 안성팜랜드에서 명예경주마 1호 ‘청담도끼’를 만나볼 수 있다. 명예경주마는 2027년까지 총 10필이 선정될 예정이다.
경주가 끝난 후 시상식에서 안병우 농협 축산경제대표이사는 우승한 마주, 조교사, 기수 3인에게 우승트로피와 부상으로 ‘농협 안심한우 선물세트’를 수여했다.
안병우 대표이사는 “농협은 말 복지를 포함해 동물복지 향상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두가온 동아닷컴 기자 gggah@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베트남 푸꾸옥 리조트서 13㎝ 독거미 출몰…전기공 물려 병원행
- 남현희 “전청조는 악마… 6개월 시한부라고 거짓말”
- 尹 “소상공인, ‘은행 종노릇 하는것 같다’ 한숨…민생 파고들 것”
- “유대인 잡아라”…러 도착 이스라엘發 여객기에 시위대 습격
- “아직도 사랑해”…前여친에 1원씩 106번 송금메시지 보낸 남성
- 이동건 “조윤희와 이혼 3년…일요일은 무조건 딸 만나”
- 성인 56% “앞으로 제사 안 지낼 것”…성균관, 현대화 권고안 내놓는다
- “주차장 있는데 왜?”…부둣가에 주차했다 침수된 차량 [e글e글]
- 동해 NLL서 10일간 표류한 北선박…“북한이 어젯밤 예인”
- 인요한 혁신위 첫 일정은 ‘5·18 참배’…“용서는 하되 잊지는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