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드론활용 경진대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가 드론을 활용해 도시문제를 해결하고 융복합 스마트서비스를 발굴하기 위해 '제6회 서울특별시 드론활용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김진만 서울시 디지털정책관은 "경진대회를 통해 시민 서비스 개선, 행정업무 효율화에 기여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가 발굴되어 서울시 드론 활용 활성화에 기여하기를 바란다"며 "드론에 관심 있는 학생, 전문가 등 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시가 드론을 활용해 도시문제를 해결하고 융복합 스마트서비스를 발굴하기 위해 '제6회 서울특별시 드론활용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참여를 원하는 누구나 11월 1일부터 20일까지 서울시 웹사이트에서 참가신청서와 정책 제안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전자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작은 참신성·효율성·효과성 등을 고려해 서류심사를 거쳐 수상 후보 6팀과 특별상 2팀이 선정된다. 수상 후보 6팀은 12월 8일 경진대회 당일에 발표심사를 통해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3팀으로 가려진다.
특별상은 미래 드론 전문가를 꿈꾸는 학생 아이디어를 독려하고자 지난 대회부터 신설됐다. 올해는 학생 참여 활성화를 위해 2팀으로 확대된다.
경진대회에서는 인공지능(AI)·사물인터넷(IoT)·빅데이터·클라우드·모바일·디지털 트윈 등 지능정보기술과 융합한 드론 활용 제안에 가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선정된 우수 제안은 관련 부서에서 활용을 검토할 수 있도록 공유되고, 시범사업 등을 통해 서울시 정책에 반영된다.
서울시는 경진대회 지속 개최로 드론을 활용해 대시민·행정 서비스를 발굴하는 등 스마트 도시를 구축한다. 또 서울시 업무에 드론을 적극 도입해 시민 참여도·만족도를 향상하고 행정업무 효율성을 높일 예정이다.
김진만 서울시 디지털정책관은 “경진대회를 통해 시민 서비스 개선, 행정업무 효율화에 기여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가 발굴되어 서울시 드론 활용 활성화에 기여하기를 바란다”며 “드론에 관심 있는 학생, 전문가 등 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김명희 기자 noprint@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정위 "택시앱, 데이터센터 장애·디도스 피해 책임져야"
- 삭감된 R&D 예산, 복원 검토…'증액 폭' 힘겨루기
- [단독]저궤도 위성통신 R&D 삼수 끝에 '예타' 대상 선정 유력 …'한국판 스타링크' 탄력
- 머스크, 이번엔 '이-팔 전쟁' 개입?...“가자지구에 스타링크 제공”
- 필리핀, 인신매매 조직 급습했더니…한국인 포함 600명 규모 구금
- 조수환 LG유플러스 홈매니저, 인터넷안되는 아파트에 기지 발휘해 광랜 설치…고객감동사례 선
- 예비과학자 연구기획 도전 기회 제공…KIRD '국가R&D 리얼챌린지' 주목
- 민주당, 'R&D 예산 복원' 이뤄낼까…이재명 “尹, 대책 없이 민생 방치”
- [2023 중소기업우수제품]147리테일 '에코실리 TPU 도마'
- [2023 중소기업우수제품]오투네이쳐 '애프터 선샤인 쿨링 스프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