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서브컬처 자체 개발…신규 성장 동력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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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젠(대표 김태영)이 올해 하반기 서브컬처 신작 2종 퍼블리싱에 이어 '지스타2023'에서 동일 장르의 자체 개발작을 선보이며 IP 다각화를 추진한다.
회사 측은 지난 11일 오는 2024년 출시를 목표로 자회사 웹젠노바에서 개발 중인 '테르비스'의 공식 BI를 공개하고 서브컬처 시장에서 자체 개발 IP로 신규 성장 동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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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웹젠(대표 김태영)이 올해 하반기 서브컬처 신작 2종 퍼블리싱에 이어 '지스타2023'에서 동일 장르의 자체 개발작을 선보이며 IP 다각화를 추진한다.
회사 측은 지난 11일 오는 2024년 출시를 목표로 자회사 웹젠노바에서 개발 중인 '테르비스'의 공식 BI를 공개하고 서브컬처 시장에서 자체 개발 IP로 신규 성장 동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지난 19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해 9일 만에 구글 매출 순위 5위까지 오른 '뮤 모나크' 등 스테디셀러 IP '뮤' 기반의 MMORPG로 안정적인 캐시카우를 확보해 나가면서 지속적인 성장 추이를 보이는 서브컬처 수집형RPG 장르에서 '뮤'와 같은 간판 IP를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웹젠은 서브컬처 시장에 장기적 안목으로 단계적인 공략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9월 출시한 '라그나돌'에 이어 유명 애니메이션 원작의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출시를 통해 각기 다른 타깃과 특징을 갖춘 게임으로 소비자 유형과 운영 방식의 노하우를 확보한 후 자체 개발 신작 테르비스에 모두 적용할 계획이다.
웹젠의 서브컬처 수집형RPG 테르비스는 내부 개발 검수 과정에서 호평을 받은 작품으로 2D 재패니메이션풍 기반의 게임이다. 남은 개발 기간 동안 국내뿐 아니라 동아시아권 및 서구권역도 공략할 수 있도록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웹젠은 다가오는 지스타 기간에 신작 데모 버전 시연을 통해 게임성에 대한 기대감을 높일 예정이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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