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건설 `빌리브 에이센트`, 서울 서북권 대표할 주거단지로 각광

정래연 2023. 10. 30. 11:4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개발호재 다수 계획된 은평, 마포, 서대문, 공급은 적어 신규 단지 가치↑
빌리브 에이센트 투시도

은평·마포·서대문구가 포함된 서울 서북권 지역에 수도권광역급행철도 GTX-A노선 개통이 임박하고 각종 랜드마크 건설 등 개발 호재가 집중되면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공급은 부족해 신규 단지의 희소가치 높아지고 있다.

우선 은평구에는 GTX-A노선이 지날 예정으로 정차역은 연신내역으로 계획돼 있다. 특히 서울 정차역이 연신내역, 서울역, 삼성역, 수서역 등 단 4개밖에 들어서지 않는데다 최초 GTX 개통이란 상징성을 지니고 있는 만큼 부동산 시장에서 높은 입지적 가치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이 밖에도 연신내역세권 일대를 개발하는 대규모 사업인 연신내 지구단위계획을 비롯해, 연신내역 인근 서울 혁신파크 부지에 최고 60층에 달하는 코엑스급 이상의 융복합시설 조성 등 풍부한 개발호재가 계획돼 있다.

마포구는 '서울형 R&D 지원사업' 분야에 381억원을 투자하기로 했고, 세계 최대 규모의 대관람차 '서울링' 사업 등이 예정돼 있다. 또한 서대문구에는 '강북횡단선' 신설이 진행되고 있다. 강북횡단선은 영등포구 목동부터 DMC, 서대문구청 등을 지나 청량리까지 연결되는 노선이다.

이미 서북권 집값도 상승세를 타고 있다. 아파트 실거래가 분석 업체 아실에 따르면, 은평구 녹번역e편한세상캐슬 전용 44㎡는 올해 9월 7억 7,300만원에 실거래돼 지난 2월 6억 7,000만원에서 약 6,000만원이 올랐다. 지난 5월 14억 8,000만원에 손바뀜된 마포구 공덕자이 84㎡는 지난 13일 16억5000만원에 거래됐고, 서대문구의 DMC래미안e편한세상 84㎡도 지난 7월 11억2000만원에서 11억9000만원으로 뛰었다.

이처럼 개발호재로 부동산도 상승세를 타고 있으나 신규 공급에 대한 전망은 어두운 상황이다. 실제 부동산R114 자료에 따르면, 내년 이후 서울 입주 예정 물량은 3만 7,564가구로, 이 중 서북권의 물량은 2,210가구, 전체의 5.9%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강남·강동·서초·송파구 등이 포함된 동남권(1만 8,098가구)과 강북·동대문·성동·중랑구 등이 있는 동북권(1만 3,757가구)과 비교했을 때도 6~8배의 큰 차이를 보였다.

부동산 전문가는 "서울 서북권에 GTX가 예정된 은평구를 중심으로 호재는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지만, 공급은 이를 따라가지 못해 향후 서북권의 공급 절벽은 더욱 심해질 것으로 보인다"며, "공급이 부족해지는 만큼 신규 단지의 희소가치가 높아진 상황에서 연신내역 초역세권 등 주요 입지를 갖춘 단지의 경우 가치가 높게 평가받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서울 은평구 연신내역 바로 앞 초역세권 입지에서 최근 계약조건을 변경한 빌리브 에이센트가 성황리 계약 중에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빌리브 에이센트는 서울 은평구 불광동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5층~지상 24층, 전용면적 49~84㎡, 총 492세대/실 규모로 조성되는 브랜드 주거단지다. 단지는 은평구 최초로 입주민 주거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으로 한층 우수한 주거여건을 누릴 수 있다.

이 단지는 최근 계약조건을 변경하면서 수요자들의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계약금 정액제를 도입해 계약금을 2,000만원부터 (신용대출 알선 및 이자지원) 책정해 초기 자금부담을 크게 줄였다. 또한 입주시점에 분양권 실거래가격이 분양가 보다 낮을 경우에도 손해걱정이 없는 안심보장제 조건도 제공한다.

빌리브 에이센트는 입지여건도 탁월하다. 서울 지하철 3?6호선 환승역인 연신내역 초역세권에 위치해 있어 입지적 가치가 뛰어나다. 특히 연신내역의 경우 2024년경 GTX-A노선의 부분 개통을 앞두고 있어 높은 미래가치까지 갖추고 있다. 향후 GTX-A노선 전 구간 개통이 완료되면 연신내에서 삼성역까지 약 9분 만에 도달이 가능해, 강남을 옆 동네 수준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단지는 주변에 로데오거리 및 연서시장이 위치해 있으며, 인근 NC백화점 불광점, 롯데몰 은평점, 이마트 은평점, 스타필드 고양과 함께 청구성심병원, 가톨릭대학교 은평성모병원 등 여러 생활 인프라를 가깝게 누릴 수 있다. 특히 단지 내 상업시설인 '빌리브 에이센트 더 플레이스'와 함께 메가박스가 입점 될 예정이라 쇼핑·문화 생활 등을 즐기기 편리할 전망이다.

이 뿐만 아니라 연천초, 선일초, 예일초 등이 가까우며 구산역~연신내역학원가, 은평구청~녹번역 학원가, 은평 구립도서관, 구립 구산동 도서관마을 등 교육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어 자녀 교육 걱정도 없다. 요즘은 맞벌이인 경우가 많아 자녀교육과 관련해 다양한 시설들이 잘 갖춰진 빌리브 에이센트에 학부모 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빌리브 에이센트는 입주민들의 자부심과 주거품격을 높이기 위해 은평구 최초로 입주민 주거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으로,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또한 전 타입에 높은 층고(2.5m)를 적용하며, 각 층에 가구당 창고 제공(101동은 지하층 설치예정), 4베이 특화 설계 및 듀얼웨이 혁신 평면(84㎡타입), 프리미엄 주방가전과 전 실 천장형 시스템 에어컨이 무상으로 제공(풀빌트인)된다.

견본주택은 서울 은평구 수색로 일대에 마련돼 있다.

정래연기자 fodus0202@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