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금 무이자 혜택단지 관심 속 분양단지 어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금리 시대에 분양가 상승기조까지 맞물려, 수요자들의 '내 집 마련'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
이에, 분양업계에서는 수요 확보를 위한 일환으로 신규 공급 단지에 중도금 무이자 등 각종 금융혜택을 제공하고 있는 추세다.
반면,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제공되는 단지의 경우 건설사나 시행사 측에서 이자를 부담하게 돼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낮출 수 있다.
이들 단지 모두 수요자들의 부담을 낮추기 위해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 것이 청약 흥행으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국 부동산 시장 회복세, 중도금 무이자 혜택으로 계약 이어져…
-각종 분양혜택 제공하는 분양단지, 시장상황 발맞춰 대응 가능해
고금리 시대에 분양가 상승기조까지 맞물려, 수요자들의 ‘내 집 마련’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 이에, 분양업계에서는 수요 확보를 위한 일환으로 신규 공급 단지에 중도금 무이자 등 각종 금융혜택을 제공하고 있는 추세다.
한국은행에 따르면 올 10월 기준 국내 기준금리는 3.5%로, 올 1월 이후 10개월 연속 고금리 기조를 유지했다. 지난 2020년 5월부터 2021년 7월까지 14개월 연속 0.5%대의 기준금리를 기록한 것을 감안하면 단기간 내 급등한 셈이다. 금리 인상으로 인해 주택담보대출 금리 역시 상승세를 이어가는 등 수요자들의 이자 부담도 가중되고 있는 실정이다.
반면,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제공되는 단지의 경우 건설사나 시행사 측에서 이자를 부담하게 돼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낮출 수 있다.
실제로 분양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올 10월 강원도 강릉시에서 분양한 ‘강릉 오션시티 아이파크’는 특별공급을 제외한 515가구 모집에 9376명이 몰리며 평균 18.21대 1로 청약을 마쳤다. 이에 앞서 올 6월 부산 남구에 공급된 ‘대연 디아이엘’ 역시 1206가구 (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1만8837건의 청약통장이 사용됐다. 이들 단지 모두 수요자들의 부담을 낮추기 위해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 것이 청약 흥행으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이러한 가운데 경남 김해시 신문1도시개발구역 A7-1블록에 들어서는 ‘더샵 신문그리니티’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10개 동, 전용면적 84~102㎡의 아파트 총 1,146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더샵 브랜드 랜드마크 대단지다. 전용면적별로는 △84㎡ 652가구 △102㎡ 494가구로, 희소성 높은 중대형으로 구성됐다.
단지가 들어서는 신문1지구는 대도시인 부산과 창원을 잇는 광역권 교통 요충지다. 차량 이용 시 남해고속도로 제2지선과 제3지선 및 장유IC, 서김해 IC, 창원1·2터널, 58번 국도 등을 통해 창원 성산구와 부산서구 등 인접 주요 도시로 이동이 수월하다.
특히 단지 인근에 위치한 장유역을 지나는 부전~마산 복선전철이 빠르면 내년 개통을 앞두고 있고 단지에서 약 1km 내 위치한 장유여객터미널도 올해 완공을 목표로 건설 중이다.
기존 조성된 장유∙율하신도시의 완성된 인프라를 고스란히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에 들어선 김해 최대규모 김해관광유통단지에도 롯데아울렛, 농협하나로클럽 등 쇼핑시설과, 김해롯데워터파크가 위치해 있다.
여기에 인근에 초등학교 부지가 계획돼 있어 향후 자녀의 안전한 도보 통학이 가능할 전망이다.
단지는 전 세대가 남향 위주로 배치되어 있으며, 모든 타입이 활용도가 높은 알파룸과 현관 창고, 더샵의 특화 상품인 케어룸을 갖추고 있다. 더불어 각 타입별로 다양한 수요자의 취향을 고려해 룸인룸 설계와 자녀방 드레스룸 등을 필두로 다양한 특화 평면설계를 선보였다.
더샵 신문그리니티의 견본주택은 경남 김해시 대청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 단지는 현재 동호지정 계약 진행 중으로 전국에서 누구나 견본주택을 방문해 원하는 동, 향, 층을 선택해 계약이 가능하다. 계약금(1차) 1,0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누릴 수 있고, 전매제한을 적용 받지 않아 계약 이후 전매도 가능한 단지다.
kim3956@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찰, 전청조 출국금지…계좌추적 영장 신청할 듯
- “전청조, ‘남현희 펜싱클럽’ 성추행 피해학생 감금·폭행했다”
- 이동건, 조윤희와 이혼 후 원룸 이사…"주 5회 술 마셔"
- 이선균, 간이시약 검사 ‘음성’ 판정…경찰, 정밀감정 의뢰
- 22년차 부부 안정환·이혜원 "아직도 이러고 놀아"
- ‘뉴욕 출신’이라던 전청조…강화도 ‘뉴욕뉴욕’ 돈가스집 단골이었다
- ‘벤틀리 인증’ 남현희, ‘전청조 공모’ 의혹에 “명품선물 원치 않았다”
- "저 300조 있다. I am 진지" 전청조 패러디한 정유라…"안민석이 보증"
- 무인편의점 털려다 갇힌 20대…잡고보니 지명수배범
- "오면 뽀뽀" '박스녀' 65만원 팬미팅…완판됐지만 취소, 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