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새 경주용 아반떼 '2024 아반떼 N1 컵 카'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차는 전남 영암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열린 2023 현대 N 페스티벌 최종전에서 '아반떼 N1 컵 카'를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현대 N 페스티벌 2024 시즌에 투입할 2024 아반떼 N1 컵 카는 '더 뉴 아반떼 N'을 기반으로 제작했다.
2024 아반떼 N1 컵 카는 지난주 중국에서도 공개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차는 전남 영암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열린 2023 현대 N 페스티벌 최종전에서 '아반떼 N1 컵 카'를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현대 N 페스티벌 2024 시즌에 투입할 2024 아반떼 N1 컵 카는 '더 뉴 아반떼 N'을 기반으로 제작했다. 기존 아반떼 N 컵 카보다 광폭 타이어 적용으로 코너링 스피드를 개선하고 타이어 내구성을 확보했다. 와이드 휀더와 전후 범퍼를 새롭게 단장해 공력 성능을 향상했다.
2024 아반떼 N1 컵 카는 지난주 중국에서도 공개됐다. 내년부터 중국에서도 N1 클래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틸 바텐베르크 현대차 N브랜드·모터스포츠사업부장 상무는 “중국과 미국 등 다양한 지역에서 개최 예정인 원메이크 레이스에서 현대차 우수성을 알릴 예정”이라며 “더 많은 이들이 모터스포츠 문화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3 현대 N 페스티벌 최종전 N1 클래스에서는 김규민 드라이버가 우승하며 시즌 1위에 올랐했고, DCT레이싱팀이 팀 부문 종합 우승으로 2023 시즌을 마무리했다. N2과 N3 클래스는 각각 정상오, 오민홍 드라이버가 시즌 우승을 차지했다.
정치연 기자 chiyeo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 홈IoT '스마트싱스' 확장 신규분양 아파트 절반에 구축
- [모빌리티 빅뱅]〈5〉車 한계 넘는 이동 혁명 '로봇·UAM'
- 미래 반도체 좌우할 패키징은…'반도체 패키징 발전전략 심포지엄' 내달 8일 개최
- [모빌리티 빅뱅] 빅테크도 “로봇·UAM 시장 공략 박차”
- [모빌리티 빅뱅]권오성 카카오모빌리티 리더 “로봇 HD맵 개발…미래 모빌리티 현실화”
- 아르헨티나에 모인 스파이더맨 1000여 명…“기네스 기록 도전”
- 항공기 엔진에 동전 던진 中 승객…왜?
- 우리들의 일그러진 행성…목성 표면에 나타난 '찌푸린 얼굴'
- '친 푸틴' 루카셴코 벨라루스 대통령이 푸틴에게 건넨 한마디
- 1.8톤급 달 착륙선 개발사업 예타 통과…2032년 발사 추진